HP의 경영이념과 ‘HP Way’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HP의 발전 과정
경영요건과 공유가치
공유가치와 인적자원관리
‘HP Way’ 기업문화
환경변화와 HP문화
HP의 기본가치와 경영목적
결론
- 본문내용
-
기업 문화란?
“기업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고 구성원 행동과 전체 기업체 행동에 기본 전제로 작용하는 기업체 고유의 가치관과 신념, 규범, 관습, 행동 패턴의 거시적 총체”
1. 기업문화 개발 전략
핵심 경영 이념
강하고 독특한 공유가치
소규모의 간소화된 수평적 임시 조직
개방적, 가치중심적 경영 행동
크고 담대한 목표의 추구
끊임없는 경영 혁신
강한 기업문화와 기업 성과
강한 기업문화
기업의 단기적 성과에는 긍정적인 영향
장기적 성과에는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
높은 성과의 필수조건은 되지만 충분조건은 아님
강한 기업문화의 역효과
보상 시스템
높은 수준의 임금과 복리후생
평등한 보상제도
급여와 관련된 모든 결정 완전 공개
집단 보상 제도
구성원들의 직업 안정 보장
단, 경기 침체 시 공동 희생 방침 적용
관리자의 능력을 HP가 추구하는 목적 및
전략방향과 관련시켜 승진 결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