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서비스] 서비스전략과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절 서비스 전략
1. 공산품도 서비스의 집합
2. 서비스 차별화 전략
3. 서비스 경쟁력 제고
제 2 절 서비스의 기법
1. 서비스 청사진의 개념과 특징
2. 서비스 청사진과 유사한 개념의 MOT 사이클 차트
3. 서비스 모니터링(SERVICE MONITORING)
4. 레스토랑 서비스 기법
본문내용
100 – 1 = 99

BUT 서비스에서는

100 – 1 = 0

-고객만족감 증가를 위한 접근방법

첫째, 아웃풋 요소인 서비스 결과나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의 품질을
높이는 방법

둘째, 인풋 요소인 서비스 가격이나
서비스 획득비용을 낮추는 것


-줄서기의 방법

수리적 & 심리학적

-한줄서기
심리적 안정/속도감
노력에 대한 보상감
사적 권리 보장

- 고객을 바쁘게
만들라

한줄서기의 단점
낮은 공간효율성
고객의 시스템 접근을
막음

서비스 청사진이란?

서비스 사이클에서 고객의
경험을 여러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한 개별적 조치들과
연관시켜 작성한 흐름도


- 품질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부서가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경우
- 조직 내 활동의 상호작용과 사이클을
가시적으로 보여주므로 내부과정의 고객
지향적 활동을 일깨움
- G. L SHOSTACK 에 의해 제안
- ‘가시선’의 개념을 도입하여 두 부분
으로 나눔
- 잠재적인 ‘실수 가능점(fail point)를
확인 하여 실수를 줄일 방안과 fail
safe 설계를 강구할 기회 제공


시설 운영 부문
적정한 실내 온도
적절한 환기
조명상태
시설의 온도관리
집기시설의 상태
이동수단의 상태
(카트/엘리베이터 등)
불만처리사항
신속한 고정처리


환경관리 부문
매장바닥 청소상태
편의시설 청소상태
청소도구 관리상태
휴지통 청소/관리상태
화장실 비품 공급상태
빈 박스/포장봉투 처리
주차장 청결상태
건물 주변 청결상태


친절서비스도우미
(보안, 미화, 기술, 판매)
고객에게 부드러운 표정
고객에게 정중한 인사
성의 있는 안내행동
성실한 대기 자세
상냥한 말투/어감
적극적인 고객문제 해결
노력
단정한 용모복장
로스(loss)방지를 위한
협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마케팅 사례조사
  • 시대에 마땅히 돈 굴릴 곳을 찾지 못한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 재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PB(Private Banking) 상품홍보 및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전략은 VIP클럽의 운영입니다. 현대증권 \리치그룹\, 삼성증권 \Fn아너스클럽\, LG투자증권 \골드넛\, 대우증권 \시저스클래스 강남\, 동원증권 \마제스티클럽\, 대투증권 \클래스원\, 동부증권 \포춘클럽\ 등이 벌이는 고객 유치경쟁은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

  • IT경영전략과 경영전략의 IT활용
  • 전략적 사고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경영기법들이 이루어져야 한다.2. 최고경영자와 IT글로벌 시대 IT는 신제품개발에서 판매 및 서비스 직원에 이르기까지그리고 시장정보제공에서부터 의사결정 분석도구의 지원에 이르기까지 회사의 경영 전반에 걸쳐 중요한 전략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정보를 얻고, 경영자와 직원들이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러한 정보를 가공할 수 있는 능력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기법과 방법론6. 한국 영화의 성공적 마케팅 대표사례- 코드 마케팅IX) 글로벌 시장의 한국영화42-471. 한국영화의 해외진출 현황2. 국제 영화제에서 인정받는 한국영화들3. 한국영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4. 글로벌 시장 전략의 사례- 한국영화, 일본시장 개척기X) 한국 영화산업의 미래와 과제47-521. 스크린 쿼터제를 둘러싼 논란2. 디지털 시대의 영화산업 3. 영화산업의 미래에 대한 전망 토론XI) 생각할 거리

  • [인적자원관리] 두산그룹의 인사관리와 조직혁신 성공사례
  • 전략적 사고와 기업가 정신 한국기업이 구조조정을 위해 필요한 변화조직혁신 시사점www.doosan.comwww.kpiok.co.krwww.kahrm.or.krwww.seri.orgwww.fnnews.comwww.munhwa.com인적 자원관리 프론티어 - 이순묵 외, 박영사, 2007M&A 전략과 실전사례 - 윤종훈 외, 매일경제신문사, 2005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신 인적자원관리론 - 박경문, 최승욱, 무역경영사, 200321세기형 인적자원관리 - 한국노동연구원, 명경사, 2000M&A를 알아야 경

  • [경영학]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이제 은행은 이러한 변화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판매상품을 다양화하고 기존의 고객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함은 물론 새로운 고객의 유치에도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은행보험투자분야의 통합은 새롭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 고객유지, 수익개선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지금 은행의 예대마진은 점차 축소되어 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하여 국민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