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글로벌시대의 한국의 물류항만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글로벌경영 시대의 국제물류전략
Ⅱ. 물류강대국 네덜란드와 동북아물류중심을 꿈꾸는 인천항
1. 물류대국 네덜란드
2. 물류강대국 네덜란드의 성공비결
Ⅲ. 인천항
1. 연혁 및 개요
2. 인천항의 현황
3. 인천 국제공항의 현황
Ⅳ. 인천항 문제점
1. 항만개발 추진상의 문제점
2. 배후수송망 연계 문제점
3. 항만시설운영 문제점
4. 환경친화적 항만개발 결여
5. 친수공간 확보
Ⅴ. SWOT분석
Ⅵ. 한국의 물류 항만이 나아가야 방향
- 본문내용
-
Ⅰ.글로벌경영 시대의 국제물류전략
WTO체제의 출발, New Round들의 진전 등을 통한 세계교역의 증대, EU 및 NAFTA의 형성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경제의 지역화 등 국제경영에 있어서의 환경변화가 급격히 진전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세계경제에 있어서 국경의 의미를 축소시킴으로써 국제경영을 확대시키고 결과적으로 국제물류 지원의 필요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오늘날 물류관리의 합리화를 통한 가격경쟁력 제고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고,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요구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효율적인 물류지원을 통해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경쟁의 핵심적인 무기가 되고 있다. 따라서 물류관리의 중요성 및 이와 아울러 효율적인 물류관리의 어려움이 증대되고 있으며 더욱이 글로벌경영을 지원하는 국제물류는 국내 중심의 물류관리 보다 그 중요성 및 복잡성이 월등히 크다고 할 수 있다.
효율적인 물류관리시스템을 국제경영의 핵심 성공요인으로 만드는 것은 국제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국제물류시스템이 커버해야 하는 광범위한 지리적인 영역 및 이와 관련된 긴 리드타임, 각 시장국에 있어서의 급격한 수요의 변화 및 시장환경의 다양성, 부족한 시장정보 등에 의해 초래된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운송수단 및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일부 제품 및 소비자 계층에 있어서의 수요 표준화, 글로벌마케팅 정보네트워크의 구축 등을 통해 감소되기도 한다.
⇒국제물류관리의 대응
오늘날 기업의 활발한 국제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물류 개념 및 기법이 활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 많은도움
- badar***
(2006.06.14 18:44: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