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 (게임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 투자
- 한국기업의 중국 게임시장 진출 실패
CONTENTS
2. 한국 모바일 게임의 실패 사례
3. 중국 게임 시장 분석(5C 기법)
4. VMS
5. STP 전략
6. SWOT
7. 5P
1. 연구배경 및 목적
Background and Purpose
스마트폰 이용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은 모바일 게임회사에게 가장 매력적인 시장
과금에 대해 크게 거부감이 없음
안타깝게도 한국의 모바일 게임 개발업체는 중국 시장에서 외면 받고 있는 상황
→ 한국의 모바일 게임 개발업체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제시가 이 연구의 목표
Background and Purpose
한국 모바일 게임은 판매순위에서 하나도 찾아 볼 수 없음
(Baidu.com 2016.05.18 기준)
Case study - Failure of Cookie Run
쿠키런
2013년 4월 런칭 - 5일만에 구글플레이 (2014.04 기준) 1위달성
일일매출액 1억원초과
2016년 1월기준 42위
Case study - Failure of Cookie Run
국내시장 성공이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구조
소셜미디어(카카오톡)과의 연계를 통한 홍보
등록된 지인들과의 경쟁구도 조성을 통한 자극
어렵지않고 조금의 과금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구조
중국시장 진출 실패 이유
대체적으로 캐주얼게임 보단 성장형 RPG게임 선호
과금유저에대한 VIP 서비스 부족
중국 게임 퍼블리셔인 텐센트 플랫폼의 기준 미부합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pid=40850
http://iwan.baidu.com/mobilegame/rank?psquery=&dlfrom=6233102813_2_1676715410_&yeyouquery=游排行榜&mobilebannerquery=手机游&mobilequery=手机游&wangyouquery=&tn=&query=游排行榜&pvid=1424324377414983&qid=1424324362873967&sid=0&zt=fc&from=fc&fenlei=&hcQuery=&isid=ui%3A1%26as%3A2%26bs%3A0%26ui_sample%3A2&fromtab=shouyou
http://www.bizwatch.co.kr/pages/view.php?uid=13111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0500&g_serial=764754
http://game.m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501032463
http://blog.naver.com/kss3500/120190983608
http://blog.naver.com/kmn1120/220119630901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pid=40850
http://blog.naver.com/paust21/220684941079
http://www.ajunews.com/view/201605230913491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여성영화제
  • 게임쇼-미국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유럽ECTS(Europe Computer Trading Show)일본동경게임쇼(Tokyo Game Show)에 이은 세계4대 유망 게임쇼로 도약하여 게임강국으로써의 위상을 드높일 서울게임쇼는 게임매니아들과 게임관련 업계 종사자들간의 정보교류 및 정보 제 공을 통해 국내 게임쇼의 새로운 장을 제공할 것입니다. 3. 트래이드쇼와 퍼블릭과의 만남-국제 행사로의 위상을 위해 게임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기조연설, 해외업체 유치, 유망인사 초청 등을

  • [경영학]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 마케팅 전략 분석
  • 게임 기업이다. 1997년 설립 이후, 내실있는 성장을 거듭하며 미국, 일본, 중국, 타이완, 태국, 유럽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세계 시장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서 리니지의 성공으로 인해 국내 최대 게임회사로 발돋움하였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리니지’는 국내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꾸준한 버전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회원을 늘려가는 전략을 통해 대

  • [국제경영] NCSOFT(엔씨소프트)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대만, 중국, 일본, 미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2000년 7월 대만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기업이 내세우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기업의 슬로건은 엔씨소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의 미국 진출 전략과 한계
  • 1. Introduction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가지고 시장에 등장하여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본격적인 온라인게임 대중화 시대를 주도하였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여 엔씨소프트는 자신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유럽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단일 게임

  • [국제마케팅]가수 `보아`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 산업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문화산업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사람들의 다양해진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고객 맞춤식의 컨텐츠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때, 한국의 SM Entertainment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고객 맞춤식 가수인 보아는 글로벌 시대에 우리의 이목을 끈다.철저한 시장분석과 집중투자를 통해 만들어진 가수인 보아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보다 넓은 시장 층이 형성되어 있는 미국과 중국으로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