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컴퓨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소개
회사가 처한 상황
회사가 취하고 있는 전략
의견
- 본문내용
-
1967년 런던에서 태어난 아이브는 뉴캐슬 폴리테크닉(현재의 노섬브리아 대학)에서
디자인과 예술을 공부하였다. 이후 텐저린(Tangerine)이라는 디자인 컨설턴트에서
일하기도 했던 그는 1992년 애플 디자인 팀에 합류했으며, 1998년부터 애플의 산업디자인
부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영국 텐저린(Tangerine)에서 욕조와 세면대 등 소비자 제품 디자인.
1990년대 초반 애플이 탠저린 사에 디자인 컨설팅을 의뢰하면서 관계를 맺기 시작.
1992년 말 애플 산업디자인실에 합류.
현재 애플 산업디자인 담당 부사장으로 아이팟, 컴퓨터 등 다양한 제품 디자인 작업 관장.
“Think different가 만든 재기의 신화”
1981년 IBM의 개인 용 컴퓨터 THE PC밀리기 시작함.
애플은 90년대 시장점유율을 95년 9.4%에서 97년 3%까지 떨어짐.
iMac이라 불리는 속이 원희 보이는 바다색의 케이스에 모니터와 본체가 일체형인 가정용컴퓨터로 재기의 신화를 가져옴.
“고정관념을 과감히 무너뜨린 아름다운 대 혁명”
반투명한 재질의 사용은 디자이너로 하여금
제품 내부에 고상함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 조나단 아이브
아이맥, 큐브, 아이포드, 파워북 G4 등을 디자인.
2003년 여름에 런던 디자인 박물관이 시상하는 제1회 ‘올해의 디자이너’ 상을 수상.
2. 최근의 Apple Computer
반문화, 기술적 혁명가로 대변되던 애플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됐던 'Macworld Expo'에서 최근 애플 컴퓨터의 변화를 보여줌
상류 계층의 고급 브랜드로 거듭나게 됨.
가격에 대한 차별화가 아니라 구매자가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를 만듬으로써 안정된 수익이 보장된다는 것을 깨달음.
확고히 자리매김한 애플은 pc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몇 년 전 10%대에서 현재는 약 2.5%로 현저히 낮아졌지만, 애플의 수익률은 더 높아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