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컴퓨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회사가 처한 상황

회사가 취하고 있는 전략

의견
본문내용
1967년 런던에서 태어난 아이브는 뉴캐슬 폴리테크닉(현재의 노섬브리아 대학)에서
디자인과 예술을 공부하였다. 이후 텐저린(Tangerine)이라는 디자인 컨설턴트에서
일하기도 했던 그는 1992년 애플 디자인 팀에 합류했으며, 1998년부터 애플의 산업디자인
부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영국 텐저린(Tangerine)에서 욕조와 세면대 등 소비자 제품 디자인.

1990년대 초반 애플이 탠저린 사에 디자인 컨설팅을 의뢰하면서 관계를 맺기 시작.

1992년 말 애플 산업디자인실에 합류.

현재 애플 산업디자인 담당 부사장으로 아이팟, 컴퓨터 등 다양한 제품 디자인 작업 관장.


“Think different가 만든 재기의 신화”

1981년 IBM의 개인 용 컴퓨터 THE PC밀리기 시작함.
애플은 90년대 시장점유율을 95년 9.4%에서 97년 3%까지 떨어짐.
iMac이라 불리는 속이 원희 보이는 바다색의 케이스에 모니터와 본체가 일체형인 가정용컴퓨터로 재기의 신화를 가져옴.


“고정관념을 과감히 무너뜨린 아름다운 대 혁명”


반투명한 재질의 사용은 디자이너로 하여금
제품 내부에 고상함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 조나단 아이브


아이맥, 큐브, 아이포드, 파워북 G4 등을 디자인.

2003년 여름에 런던 디자인 박물관이 시상하는 제1회 ‘올해의 디자이너’ 상을 수상.


2. 최근의 Apple Computer



반문화, 기술적 혁명가로 대변되던 애플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됐던 'Macworld Expo'에서 최근 애플 컴퓨터의 변화를 보여줌

상류 계층의 고급 브랜드로 거듭나게 됨.

가격에 대한 차별화가 아니라 구매자가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를 만듬으로써 안정된 수익이 보장된다는 것을 깨달음.

확고히 자리매김한 애플은 pc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몇 년 전 10%대에서 현재는 약 2.5%로 현저히 낮아졌지만, 애플의 수익률은 더 높아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사례1) 영국 BBC의 안면장애인 방송2) 시스코와 애플컴퓨터3) 유한킴벌리3. 한국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세계 CSR 기업의 사회적 인식 비교Ⅲ 한국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성화 방안1.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의 실행(1) 사회적 투자(Social Investment)로의 인식전환(2) 기업의 기부 핵심역량에 집중(3) 기업의 가치 제고를 위한 윤리경영2. 기업 내부 시스템의 정비(1) 최고경영층의 의지(2) 기업내부의 제도적 지원확대(3) 윤리경영시스템의 구축3. 사회

  • [조직문화] 웅진 코웨이의 신기문화에 대해
  • 신기문화에 빠져들다웅진코웨이목차기업소개웅진코웨이 계열사웅진코웨이 연혁웅진코웨이의 핵심역량웅진코웨이의 핵심가치웅진코웨이의 경영정신 – ‘또또 사랑’웅진코웨이의 재무상태조직문화조직문화의 정의조직문화의 기능조직문화의 중요성조직문화의 사례애플컴퓨터맥도날드성과창출로 이어지는 신기문화신기문화의 의미신기문화에 대해서직원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신기나라 운동본부다양한 동호회 활동 지원코웨

  • 애플사의 기업분석
  • 애플컴퓨터의 사례이다. 애플컴퓨터의 사례를 통하여 환경요인을 중시할 때와 기업 내부 자원과 능력을 중시할 때 기업 활동의 방향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애플컴퓨터의 개황애플컴퓨터회사는 1976년 4월 1일에 모험정신이 뛰어난 두 청년인 Stephen Wozniak과 Steve Jobs가 하이테크의 기계적인 이미지가 풍기지 않고 친숙하게 느껴지도록 애플이란 이름을 지은 오락용 컴퓨터 AppleⅠ을 발명하면서 만든 회사이다.애플사의 컴퓨

  • [경영전략] 애플컴퓨터 사례
  • 애플 컴퓨터 탄생IBM-XT로 인하여 시련 및 좌절1985년 Mac 출시의 주역NeXT 와 Pixar studio2000년 1월 회장 정식 취임경영자 ‘ 스티브 잡스 ’- Apple의 역사와 함께산 업 구 조 분 석산업구조 분석 – 외부 환경분석경쟁강도대체제Workstation , Palm-top etc공급자인텔, 마이크로 소프트의 강한 교섭력잠재적진입기술개방으로 인한 낮은 진입 장벽구매자높은 구매 교섭력초 기 공통된견해중 기Businesstool 현재 및 미래1 효율성2 편리함3 가격이 문제4

  • [경영] 애플컴퓨터 전략과 분석
  • Content1. Introduction2. Analysis 3. Recommendation4. Conclusion-부록 및 참고자료--CASE14- Apple Comouter,Inc.(2000): Here We Go Again1. Introduction먼저 간단히 애플사를 소개하자면,1)기업 역사애플컴퓨터는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에 의하여 1976년 설립된 회사로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어냈다. 잡스의 창고안에서 Apple 1 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이 컴퓨터로 그들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고 1977년 1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