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 헤어칼라 고객만족경영(C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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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고객만족경영(CSM :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의 개념

* 이훈 헤어칼라 소개

* 이훈 헤어 칼라 사업

* 이훈 헤어 칼라 인재양성

* 이훈 헤어 칼라의 마케팅

*이훈 헤어칼라의 CSM

- 마쓰시타 고노스케

<최상의 서비스를 위한 처방>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고객의 불만전화를 받았을 때>

출처

본문내용
차별화된 시스템 미용경력 19년의 노하우로 새로운 시스템과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경영 노하우를 고집합니다.Win-Win 전략 이훈헤어칼라는 단순히 미용업의 전문화와 대형화에 그 사업목적을 두지 않고, 전 직원 및 체인점주가 같이 번성해 나가는 것이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폭 넓은 표적시장 일부 고가 브랜드처럼 특정 지역이나 특정인만을 위한 시스템이 아닌 가족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넓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이훈 헤어 칼라 인재양성

이훈 헤어 칼라에서는 인재교육원을 개설해 주중 1회 5시간으로 가위 연습, 남자컷, 롱헤어, 미디움 헤어, 숏헤어, 업스타일 등 이론과 실기 교육을 받습니다.

* 이훈 헤어 칼라의 마케팅

- 특수시술이나 매직스트레이트 펌을 제외한 균일한 가격
- VIP카드 발급, 사용

*이훈 헤어칼라의 CSM

<고객이 불평할 때야말로 최상의 마케팅 찬스다.>

고객이 불평할 때야말로 최상의 마케팅 찬스다.
고객의 불평을 듣고도 방치해 둔다던가,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더라도 그 태도가 조금 불성실하다는 것은, 나는 "사업할 생각이 없소"라는 말과 같다.
이 경우에는 어떤 사업이든 그만 두는 것이 좋다.
기업의 흥망을 결정하는 것은 강력한 경쟁사가 아니라 바로 고객의 판단이기 때문이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불만 고객중 94%는 아무 의사표시 없이 돌아서서 주변사람들에게까지 불매를 권유하게 됩니다. 그러나 불만을 표시한 고객은 문제가 해결되면 56%정도 재구매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불만 고객의 아이디어가 서비스 개선의 단초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회사에 불평과 불만을 표시해주는 것이야말로 하늘이 내린 선물로 여길 수 있어야 합니다.

<최상의 서비스를 위한 처방>

첫째, 고객존중

- 고객 때문에 회사가 존재한다는 당신의 신념을 말과 행동으로 보여준다.
- 회사의 모든 구성원들의 의사결정의 기준은 언제나 :고객들이 어떻게 반응할까? 고객들이 진짜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일까?"라는 사실을 기억하게 한다.

참고문헌
출처 : www.naver.com
www.2ho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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