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설화수(雪花秀)의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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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MORE PACIFIC은 어떤 기업인가?

2. 고객이 사랑하는 기업 - AMORE PACIFIC

3. AMORE PACIFIC만의 차별화된 성공 전략

4. 설화수(雪花秀)란 어떤 브랜드 인가?

5. 최초의 한방 화장품 설화수(雪花秀)의 고객 만족 경영

1>명품 버금가는 품질관리

2>고객관리 분야 최초, 최고 지향

3>찾아가는 서비스, 방문판매

4>직접 듣는 고객의 목소리 - 설화 메이븐 클럽

5>홈페이지를 통한 고객관리 - 뷰티테스터, 한방 피부 상담

6. 설화수의 고객에 대한 결론

출처


본문내용
3>찾아가는 서비스, 방문판매
설화수 매출 비중에서 방문판매 대 백화점판매의 비중은 ‘74 : 26’이다. 설화수의 주 고객이 35세 전후 여성인 만큼 여성들의 사회 생활이 많아지고 육아와 같은 이유로 화장품을 사기 위해 직접 매장까지 갈 수 없는 여성들을 위해 전국에 약 3만 7000여명의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카운슬러들이 사무실이나 집을 방문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다시 피드백 받는 방식으로 판촉활동을 벌여 고객에게 편의성과 신뢰감을 더욱 부여하였다. 설화수의 고객은 단지 제품만 믿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방문판매를 통한 카운슬러와의 계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개선점을 찾아갈 수 있기 때문에 설화수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지는 것이다.
4>직접 듣는 고객의 목소리 - 설화 메이븐 클럽
설화 메이븐 클럽은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후원하는 고객들의 모임으로 VIP마케팅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설화 메이븐 클럽은 설화수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매니아 클럽으로 방판이나 백화점의 우수 고객들을 선정해서 식사 대접을 하거나 설화수 신제품들을 옛 화장문화 용기에 담아서 체험을 할 수 있게끔 하고 온라인을 통해 고객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이들은 한국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만의 오피니언 리더 그룸으롱 브랜드 이미지를 체험하고 실현하는 고객 커뮤니티로서 활동한다. 그렇게 때문에 적극적인 참여화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여 단지 서비스만 받는 고객이 아니라 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생산적 고객인 프로슈머로서의 활동을 하는 것이다.
5>홈페이지를 통한 고객관리 - 뷰티테스터, 한방 피부 상담
신제품이 나오면 먼저 그 제품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샘플을 발송하여 그것을 써 본 후 사용후기를 남기면 정품을 다시 발송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뷰티테스터가 남긴 글을 보고 다른 고객들이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게 하였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한 한방 피부 상담으로 자신의 피부를 타입과 관리법 등을 상담 할 수 있게 하였고, 한방 미용 보감, 한방 미용법등으로 여러 가지 마사지법과 지압법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6. 설화수의 고객에 대한 결론
설화수는 국내 시장점유율이 10%에 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잠재력 있는 한방 명품 화장품
참고문헌
출처 : http://www.sulwhasoo.co.kr/
http://www.amorepacific.co.kr/
http://www.wowtv.co.kr/ - 기업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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