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6장 재무분석 및 응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비율분석사례
- 사례기업 : 한국타이어㈜
공통형 재무제표
상호비교법
1) 상호비교법의 의의
2) 비교기준의 설정
3) 한국타이어㈜ 상호비교
추세분석법
1) 추세분석의 의의
2) 추세분석의 방법
3) 한국타이어㈜의 추세분석
현금흐름과 ROI 분석
- ROI 분석사례
요약 및 주요용어
- 본문내용
-
비율분석사례 : 한국타이어㈜
업계의 환경
타이어 산업은 원료의 해외의존도가 높다
매출에서 40%에 해당하는 원재료의 가격등락은 국제적인 시황과 환율
의 변동에 영향을 받는다
타이어 산업은 상당한 규모의 초기자본이 소요되며, 기술집약적이다
때문에 신규업체의 진입이 쉽지 않다
세계의 타이어산업은 생산능력이 수요량을 초과하여 성숙기에 진입한
상태이다 하지만 중국 등의 신흥시장은 당분간 지속적인 성장이 예측
되는 시장이다
지속적인 기술개발 투자를 통한 신제품개발, 생산시설의 확보, 그리고 국내외 유통망의 확보가 타이어 업체의 경쟁력을 결정한다
경쟁기업
1)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에 비해 매출이나 생산능력은 다소 떨어짐
타이어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독립적인 기업
금호그룹의 움직임과 밀접히 연결되어 있는 특징
2) 넥센타이어
3개의 타이어 업체 중에서 규모가 가장 작은 편
프랑스의 미쉐린타이어와 합작한 미쉐린코리아타이어로 설립
1991년 우성타이어로 사명을 변경
2000년 2월 넥센타이어로 상호를 변경
공통형 재무제표란?
비율분석의 실제에서 우선 수행되어야 하는 것
기업들의 규모의 차이를 제거하고 상호 비교하는 하나의 방법
- 기업들의 재무상태, 경영성과에 대한 이해
- 상호비교를 통해 차이점과 유사점을 간단하게 파악
- 결론이 아닌 경영분석의 유의점 확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