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6장 재무분석 및 응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비율분석사례
- 사례기업 : 한국타이어㈜

공통형 재무제표

상호비교법
1) 상호비교법의 의의
2) 비교기준의 설정
3) 한국타이어㈜ 상호비교

추세분석법
1) 추세분석의 의의
2) 추세분석의 방법
3) 한국타이어㈜의 추세분석

현금흐름과 ROI 분석
- ROI 분석사례

요약 및 주요용어
본문내용
비율분석사례 : 한국타이어㈜

업계의 환경
타이어 산업은 원료의 해외의존도가 높다
매출에서 40%에 해당하는 원재료의 가격등락은 국제적인 시황과 환율
의 변동에 영향을 받는다
타이어 산업은 상당한 규모의 초기자본이 소요되며, 기술집약적이다
때문에 신규업체의 진입이 쉽지 않다
세계의 타이어산업은 생산능력이 수요량을 초과하여 성숙기에 진입한
상태이다 하지만 중국 등의 신흥시장은 당분간 지속적인 성장이 예측
되는 시장이다
지속적인 기술개발 투자를 통한 신제품개발, 생산시설의 확보, 그리고 국내외 유통망의 확보가 타이어 업체의 경쟁력을 결정한다

경쟁기업
1)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에 비해 매출이나 생산능력은 다소 떨어짐
타이어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독립적인 기업
금호그룹의 움직임과 밀접히 연결되어 있는 특징

2) 넥센타이어
3개의 타이어 업체 중에서 규모가 가장 작은 편
프랑스의 미쉐린타이어와 합작한 미쉐린코리아타이어로 설립
1991년 우성타이어로 사명을 변경
2000년 2월 넥센타이어로 상호를 변경

공통형 재무제표란?
비율분석의 실제에서 우선 수행되어야 하는 것
기업들의 규모의 차이를 제거하고 상호 비교하는 하나의 방법

- 기업들의 재무상태, 경영성과에 대한 이해
- 상호비교를 통해 차이점과 유사점을 간단하게 파악
- 결론이 아닌 경영분석의 유의점 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혁신체제] 지식기반경제시대의 지역혁신체제(RIS) 구축을 위한 지방중소기업 정책 추진방안
  • 및 경영환경 변화 14제4장 해외 지역혁신체제 구축 사례분석 및 시사점 17제1절 해외 지역혁신체제 구축 사례분석 17제2절 시사점 20제5장 지역혁신체제 구축을 위한 지방중소기업 정책 추진방안 23제1절 지역발전 전략으로서의 지역혁신체제 구축전략 23제2절 지역혁신체제 구축전략의 과제 24제3절 지역혁신체제 구축을 위한 지방중소기업 정책 추진방안 25제6장 결 론 26【참고문헌】 28 지역혁신체제의 유형 6 연도별 중소제조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목 차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및 프로그램3. 영국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4. 이스라엘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5. 한국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제3장 기술사업화 모형1. 기술사업화 모형연구2. 기술사업화 모형제4장 사업타당성분석(Feasibility Study)과 경제성분석(Economic-Analysis), 기술가치평가1. 사업타당성 분석2. 경제성 분석3. 기술가치평가제5장 기술사업화 유형1. 기술사업화 유형의 이해2. 창업과 Spin-off3. M&A4. 공동연구개발5. 자체연구개발6. 기술사업화 성공요인제6장 기술

  • [국제마케팅]코카콜라 세계시장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및 계획
  • 경영에 있어서도 독보적인 성공 사례중의 하나이다. 펨버튼 박사가 단지 맛있는 음료 라고 칭하며 이 소다수를 만들어 내자 그 약국의 경리 사원이었던 프랭크 로빈슨은 두개의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독특한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을 지어내었고,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있어 Coca-Cola 상표는 우수한 품질, 독특한 스타일 및 즐거움의 동의어가 되어버렸다. ③ 우리나라에서의 코카콜라의 브랜드 마케팅우리나라에서의 브랜드 마케팅 또한 매우

  • [사회복지 행정론] 사회복지 서비스의 성과관리 방안
  • 및 효율성을 제고다.2)수익자부담원칙(User Charge), 조달권의 분산, 내부경쟁체제(내부시장화) 확립 등 시 장원리를 적용한다.3)기업회계방식에 의한 경영성과의 명확화를 위해 발생주의 회계제도를 적용한다.4장 성과관리와 BSC 관계1. BSC의 의의BSC(Balanced Score Care)란 균형 성과표 또는 통합성과관리라고도 하며 미국 하버드 대 Kaplan & Norton 교수가 만든 경영성과 관리시스템으로서 기존의 재무분석은 재무적 관점만을 중심으로 과거의 현황을 보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