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라호텔 소개
2. 호텔 서비스 분석
3. SWOT 분석
4. 신라호텔 서비스경영
5. 신라호텔 성공요인
6. 신라호텔 발전방향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에서 이제 세계적인 명문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품위 있는 초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로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 있다. 신라호텔은 지상23층, 지하3층의 본관과 영빈관, 면세점, 730대를 동시 주차 가능한 주자타워로 되어 있으며, 스위트룸 35룸을 포함하여 총 507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불란서 식당과 이태리 식당, 한식당, 일식당, 중식당, 베이커리, 바, 나이트클럽의 식음료 장이 있으며 최첨단 장비를 완비한 대연회장과 12개의 중소연회장, 휘트니스클럽, 실내. 실외수영장, 사우나, 비즈니스센터, 미용실, 약국, 면세점, 기념품점, 교육원을 부대시설로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 3호선과 연결되는 도심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도심의 비즈니스가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남산골 한옥마을, 덕수궁, 국립극장, 동대문운동장, 남대문시장 등과도 가까이에 있어 외국인 이용객들이 관광하기에 좋은 위치해 있다.
신라호텔의 마케팅 전략.1. 개요 및 연혁 (1) 개요 (2) 연혁 2. 경영이념 3. SWOT 분석 4. SWOT 전략도출 5. STP 분석-시장세분화 6. 세분시장 프로파일 7.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 8.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 9. 목표시장 선정 10. 포지션닝 11. 마케팅 믹스(7p) 12. 성공요인 (1) 맞춤형 서비스 제공 (2) 한국적 이미지 구축 (3)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 13. 결론 1. 개요 및 연혁(1) 개요창립일 : 1973년 5월9일 주소 : 서울시 중구 장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 사례분석CONTENTS1. 신라호텔 기업소개2. 호텔산업의 특성3.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 사례분석(1) 호텔 운영전략(2) 면세점 사업전략(3) 서비스전략(4) 마케팅전략(5) 아웃소싱전략(6) 중국관광객 유치전략4.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신라호텔 기업소개1979년 3월 개관한 신라호텔은 삼성 이병철회장의 뜻에 따라 창립되었다. 신라호텔은 현재 삼성그룹의 주요계열사중의 하나로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신라호텔은최고의
호텔사업부문과 면세 사업 부문의 3,4분기 IR분석 - 호텔부문 SWOT 분석 호텔사업부문서울호텔제주호텔기타외탁호텔-삼성거제호텔-중국 진지 레이크 호텔신라유통 면세 사업 부문레저 사업 부문 호텔신라 “ VIP 호텔 ““High Quality Service 호텔”“한국 대표 특급호텔”호텔신라의 이미지 호텔사업 부문 IR분석 3Q OVERVIEW4Q OUTLOOK호텔사업 부문 영업이익 전년동기비 매출(+8.0%)은 증가영업이익(- 48.9%)은 하락면세사업 부문 최초 서비스품질 우
서비스 질의 설정과 평가ㅁ. 서비스의 일관성 ㅂ. 고객을 위한 전산 시스템2. 발전방향 3. 시사점4. 참고문헌Ⅰ. 서론 1. 소개본 글에서는 서비스 산업에 관련하여 서비스산업의 중요성과 서비스 기업의 경영과 서비스사례를 보이고자 한다.그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본 리포트에서는 리츠칼튼 호텔, 프라자 호텔, 하나투어 그리고 신라호텔 이라는 서비스기업을 상세 조사하여 그 성공의 핵심 요인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기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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