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신라호텔 기업재무분석, 서비스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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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기업재무분석(재무비율 및 수익구조 분석)
3.실무자 Interview
4.신라호텔의 서비스 차별화
5.SWOT분석 & 전략
6.결론
본문내용
실무자 Interview
Q. 신라호텔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의 수준은 어떻습니까?
A. 신라호텔은 관광객보다는 비즈니스맨들을 주로 상대하는 비즈니스 호텔의 성격이 강하고 고객의 수준이 높을 수록 호텔의 이미지에도 좋고 국제적인 회의를 유치하는데도 유리. 기본적으로 로컬브랜드로써 고급화 전략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중시
Q. 서비스의 질적인 측면을 측정하는 기준이 있습니까?
A. 고객에게 설문조사를 하고 코멘트 카드를 통해 구성원들에게 상벌을 주는 것이 일반적.
외국의 전문기업에게 Mystery Shopper를 의뢰하여 1년 2회 가량의 평가가 진행



식음료
- 6개의 식당과 2개의 바, 베이커리숍 1개, 디스코테크 1개로 구성
- One More Touch Service'를 실시하여 고객의 불평을 사전에 예방하고 점검하는 Gourmet Member 활용

요리팀
- 8개의 주방과 스튜어드 사무실로 구성
- 신라호텔의 조리사는 정규인력 외에도 일본인, 중국인, 프랑스인 등 외국인 전문 조리사 40여명 신라호텔 요리의 특징
- 요리의 연구개발조직을 조리팀 내에 구축




THREAT
- 특급호텔 신축 및 호텔들의 양질 서비스제공 – 시장 공급 증가
- 새로운 경쟁형태의 호텔 등장
- 예상되는 내수경기 침체
- 국제회계기준(IFRS)의 강제 도입

참고문헌
신라호텔
http://www.shilla.net
금융감독원
http://edu.fss.or.kr/edu/main/index.jsp
한국 관광 호텔업 협회
http://www.hotelskorea.or.kr
인터컨티넨탈
http://www.seoul.intercontinental.com/intro.htm
롯데호텔
http://www.lottehotel.com
현대호텔
http://www.hyundaihotel.com
일본항공
http://www.jal.co.kr/ko
신라면세점
http://www.dfsshilla.com/fmMain.action?affl_id=000302
아티제 블랑제리
http://www.artiseeboulangerie.co.kr
정용주
A study on the Human Resources Management of Hotel Employ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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