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신라호텔 기업재무분석, 서비스 차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기업재무분석(재무비율 및 수익구조 분석)
3.실무자 Interview
4.신라호텔의 서비스 차별화
5.SWOT분석 & 전략
6.결론
- 본문내용
-
실무자 Interview
Q. 신라호텔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의 수준은 어떻습니까?
A. 신라호텔은 관광객보다는 비즈니스맨들을 주로 상대하는 비즈니스 호텔의 성격이 강하고 고객의 수준이 높을 수록 호텔의 이미지에도 좋고 국제적인 회의를 유치하는데도 유리. 기본적으로 로컬브랜드로써 고급화 전략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중시
Q. 서비스의 질적인 측면을 측정하는 기준이 있습니까?
A. 고객에게 설문조사를 하고 코멘트 카드를 통해 구성원들에게 상벌을 주는 것이 일반적.
외국의 전문기업에게 Mystery Shopper를 의뢰하여 1년 2회 가량의 평가가 진행
식음료
- 6개의 식당과 2개의 바, 베이커리숍 1개, 디스코테크 1개로 구성
- One More Touch Service'를 실시하여 고객의 불평을 사전에 예방하고 점검하는 Gourmet Member 활용
요리팀
- 8개의 주방과 스튜어드 사무실로 구성
- 신라호텔의 조리사는 정규인력 외에도 일본인, 중국인, 프랑스인 등 외국인 전문 조리사 40여명 신라호텔 요리의 특징
- 요리의 연구개발조직을 조리팀 내에 구축
THREAT
- 특급호텔 신축 및 호텔들의 양질 서비스제공 – 시장 공급 증가
- 새로운 경쟁형태의 호텔 등장
- 예상되는 내수경기 침체
- 국제회계기준(IFRS)의 강제 도입
- 참고문헌
-
신라호텔
http://www.shilla.net
금융감독원
http://edu.fss.or.kr/edu/main/index.jsp
한국 관광 호텔업 협회
http://www.hotelskorea.or.kr
인터컨티넨탈
http://www.seoul.intercontinental.com/intro.htm
롯데호텔
http://www.lottehotel.com
현대호텔
http://www.hyundaihotel.com
일본항공
http://www.jal.co.kr/ko
신라면세점
http://www.dfsshilla.com/fmMain.action?affl_id=000302
아티제 블랑제리
http://www.artiseeboulangerie.co.kr
정용주
A study on the Human Resources Management of Hotel Employe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