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타이어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금호타이어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금호타이어 전략 분석
5. 향후 전략방안
- 본문내용
-
금호타이어는 1960년 삼양타이어로 출발하여, 1984년 금호실업과 합병 (주)금호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1999년 금호건설(주)에 합병 금호산업(주)로 상호변경, 이후 2003.7월 현재의 금호타이어(주)로 신설법인을 설립하였다.
금호타이어는 설립 당시 IMF 구조조정을 거치며, 외향적 규모 확대보다 수익률 중심으로 기업목표를 재편하였고, 군인공제회가 51%의 지분을 확보함으로써 군인공제회의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하고 공격적인 경영의 틀을 다짐.
*금호타이어는 2005년을 신성장을 알리는 ‘공격경영’의 해로 삼아, 그동안 신뢰문화 구축활동과 인재육성 프로그램 실행으로 다져진 금호타이어만의 독창적인 내부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인 경영전략을 실행하여 회사의 수익성 향상과 외형 성장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추구, ‘세계 5위 타이어 회사’의 비전달성에 한 걸음 다가서고 있다.
이러한 비전 현실화를 위해 금호타이어는 열린경영을 통한 대내외 신뢰구축으로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적기의사결정으로 시장을 선점하는 합리경영,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통한 수익성 향상 및 신공장 건설로 외형성장 추구하는 전략경영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또한 CDS를 통해 다기능을 보유한 핵심 인재 육성이라는 인재 경영과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UHP타이어 및 미래기술 개발 체계 구축 및 기술수출 추진이라는 기술 경영, KPI관리를 통한 임직원의 경영 Mind 와 미래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수치경영, 신뢰경영을 통한 수익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업이다.
- 참고문헌
-
www.kumhoasiana.com
www.kumhotire.co.kr
www.seri.org
www.kotma.or.kr
www.tiremaster.co.kr
www.autotimes.co.kr
www.fnnew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