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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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빼빼로 데이란?
1.2 빼빼로 데이 시장 상황
1) 빼빼로 데이 매출 현황
2) 빼빼로 데이에 대한 인식 변화
3) 빼빼로 데이의 문제점

2. 본론
2.1 빼빼로데이에 대한 설문조사
※빼빼로데이는 상술인가?
2.2 빼빼로데이에 대한 SWOT분석

3. 결론
3.1 대응전략 (STP전략)
3.2 대응전략 (빼빼로 판매의 선두주자, 롯데에 관한 전략)
3.3 대응전략 (기타)

본문내용
3) 빼빼로 데이의 문제점

빼빼로 데이 시장이 11월이라는
특수를 노리고 있다는 점에서
판매율이 고르게 분포되고 있지 못하고 있음

11월에만 200억원이 넘는 매출이 발생하는 한편, 9월~12월 기간 중 판매된 빼빼로는 263억원으로 64.9% 달함


빼빼로데이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모든사람들이
빼빼로데이에
대해 잘 알고
있었음.

-조사결과,
30~40대 층도
빼빼로데이에
대해 인식하고
있었음


2.1설문조사 결과로 알아본 소비자 인식

과자는 몸에 유해하고 칼로리가 높다는 인식들로 인해
빼빼로 자체 보다는 과자를 전반적으로 꺼려하는 경향이 있음.
→건강에 무해하고 저칼로리의 빼빼로 필요


기타의견: 과자를 좋아하지 않고, 과자를 잘 먹지 않는다. 단것을 않좋아한다.
가격부분에선 가격이 2배가량 뛰었은 양이 절반으로 줄었다.
같은가격에 다른것을 사먹겠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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