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빼빼로데이 시장 분석 및 대응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빼빼로 데이란?
1.2 빼빼로 데이 시장 상황
1) 빼빼로 데이 매출 현황
2) 빼빼로 데이에 대한 인식 변화
3) 빼빼로 데이의 문제점
2. 본론
2.1 빼빼로데이에 대한 설문조사
※빼빼로데이는 상술인가?
2.2 빼빼로데이에 대한 SWOT분석
3. 결론
3.1 대응전략 (STP전략)
3.2 대응전략 (빼빼로 판매의 선두주자, 롯데에 관한 전략)
3.3 대응전략 (기타)
- 본문내용
-
1.1 빼빼로 데이란?
영남지역에 소재한 한 여자중학교의 학생들 사이에 이날 롯데 제과에서 1983년에 처음 내놓은 과자 빼빼로를 주고받는 게 유행이 되었고, 이 내용이 지역 신문에 최초로 기사화되며 표면화
빼빼로는 '너도 빼빼로처럼 빼빼하게 마르길 바란다'는 의미로 주고 받기 시작
롯데 제과가 이듬해인 1997년 11월 들어 자사제품인 빼빼로 시식회라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빼빼로 데이는 본격적으로 일반에게도 알려지기 시작
1.2 빼빼로 데이 시장 현황
점차 대중적인 기념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빼빼로 데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중요
출시 첫 해, 약40억원에 불과
2000년 들어 급증
2003년 300억원을 돌파
2008년에는 560억원의 매출
연간 매출이 500억원을 넘는
단일 제품이 손가락으로 꼽힐 정도인 과자시장에서
600억원에 가까운 실적을 올림
제과 회사의 상술에 불과하다고 취급받던 빼빼로 데이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연인이나 직장 동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것으로 국민들의 인식의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