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윤리와 쟁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윤리적 설득성
2. 윤리적 이슈
3. 윤리적 마케팅
4. 결론
- 본문내용
-
1.윤리적 설득성
마케팅 윤리의 개념과 본질은 무엇인가?
마케팅 PR에서 윤리적 설득성이란 개념은 실제 마케팅에서 적용이 가능한가?
1. 윤리적 설득성
마케팅 윤리의 개념과 본질은 무엇인가?
기업환경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며
현재, 잠재적 최종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물적 유통, 판매경로 및 촉진의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마케팅 PR에서 윤리적 설득성이란 개념은 실제 마케팅에서 적용이 가능한가?
Ethical persuasion is a human being's internal ability to treat others with respect, understanding, caring, and fairness in order to understand themselves and others.
회사 소비자
↓
1.Explore the other person's viewpoint.
2.Explain your viewpoint.
3.Create resolutions.
2윤리적 이슈
다국적기업 혹은 국내기업에서 소비자 윤리문제를 야기한 이슈의 예는 무엇이 있는가?
광고와 마케팅이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비판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다국적기업 혹은 국내기업에서 소비자 윤리문제를 야기한 이슈의 예는 무엇이 있는가?
데이마케팅이란 특정요일이 가진 의미를 제품의 이름이나 속성과 연관을 가진 경우 제품 판매를 위한 특별한 날로 지정하여 날짜를 중심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해 가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한다. 기업의 입장에서 계절의 변화나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해 자연스럽게 고객의
소비를 촉진하도록 게기를 만들고 고객입장에서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할인혜택을 통해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데이마케팅이 과열되면서 과소비 조장을 낳는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빼빼로데이의 경우 2011년 11월 11일, 밀레니엄 빼빼로데이를 맞아 '천년에 단 하루뿐이자 평생에 단 한 번밖에 없는 특별한 날'이라며 다른 해보다 특별한 의미를 두고 앞 다투어 마케팅과 광고 등을 쏟아냈다. 이는 빼빼로 데이와 상관없는 상품들을 부가적으로 진열하거나 인형, 각종 과자 등을 세트로 구성, 고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수능 이벤트와 결합해 판매를 부추기는 등 경기불황에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문제를 야기시켰다.
이 외에도 1+1마케팅, 9900원 가격측정, 끼워팔기 등 얼핏 보면 이득을 보는 것 같지만 필요 없는 물건까지 살 수 있어 과소비를 낳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끼워주니까 공짜가 생긴다는 착각에 빠질 수 있지만 그만큼 유통기간 내 빨리 소비를 해야 하는 부작용도 덩달아 따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리더십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사회복지조직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