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TX 기업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TX 소개
(1) 비전
(2) 기업문화
(3) 윤리규범
(4) 내부역량
(5) 계열사
(6) CEO 강덕수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X 전략 분석
(1) STP 전략
(2) 마케팅 전략
(3) M&A 전략
(4) 성장전략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STX 조선해양은 1967년 동양조선공업(주)으로 설립되어 1973년 대동조선(주)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같은 해 한국 최초로 컨테이너 전용선을 건조하였으며, 1983년에는 석유 시추 보조선을 건조하였다. 1994년 진해조선소 건설을 착공하고, 1995년 수출 5천만불탑을 수상하였다. 1998년 회사정리계획안이 인가되었고, 2001년 10월 (주)STX가 경영권을 인수, 대주주가 되었다. 12월 법정관리가 종결되어 2002년 1월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11월에는 3억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연간 60만G/T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전문 조선소로서, 진해조선소는 57만 1000㎡의 부지에 길이 320m, 폭 74m의 Dry Dock와 300t 탑재 크레인 2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자체 설계 능력과 강재 야적장, 자동화 설비 등으로 연간 16만t의 강재를 처리할 수 있는 선각 공장과 도장 공장, 배관 및 의장공장 등을 갖추고 3만~8만t급의 석유제품운반선, 컨테이너선, 벌크선, LPG선 등을 건조하고 있다.

(1) 비전
내일이 있는 회사, 꿈이 있는 회사, 미래가 있는 회사 STX 그룹이 추구하는 가치이다. STX 그룹은 세계최고 'World Best기업' 이라는 미래 비전을 품고, 그 꿈을 향해 전 계열사 전 임직원이 “One-STX”의 동일한 기업 가치를 공유하며 세계 속에 성장해 나가고 있다. 창의와 도전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고객경영, 속도경영, 기술경영의 그룹 경영이념을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 끝없이 도전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stx.co.kr
www.stxship.co.kr
www.seri.org
www.shi.samsung.co.kr
www.kisinfo.com
www.samsungfn.com
www.daishin.co.kr
www.truefriend.com
paxnet.moneta.co.kr
www.kse.or.kr
기업경영 WAY 2009 - 고려대 기업경영연구원, 에프케이아이미디어, 2009
한국기업을 살리는 9인의 경영학 - 이채윤, 머니플러스, 2008
CROSS BORDER M&A사례집 - 제갈정웅 외, 창해, 2008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월간 해양과 조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잘 참조하였습니다
  • ow***
    (2011.05.30 19:38:10)
회원 추천자료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분석기업전략경쟁전략내부통제력 약화 -> 비리 의혹, 부실 -> 신뢰성 상실2012년 9500여건의 대출거래약정서 조작2013년 도쿄지점 5000억대의 부당대출과 비자금조성2013년 100억 원대의 국민주택채권 원리금 횡령2014년 고객정보유출, 허위예금 입금증 발급 및 30억 횡령비합리적인 인사관행으로 내부견제기능 상실감사위원과 감사인 역할 부실KB 금융지주와 국민은행 간 경영 주도권 다툼으로 조직 분열의 위기 봉착2008년 KB 금융 지주사 전환, 11개의

  • [전략경영] STX 조선해양 혁신과 성장전략
  • 분석 외에도 직접 STX 조선해양에서 근무중인 직원에게서 다양한 정보를 입수 후 여러 전략분석 기법들을 활용하여 STX 조선해양의 핵심역량과 전략, 그리고 향후 대안 들을 도출해본다. Project Outline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STX 조선해양의 혁신전략과 성장과정을 분석하고 평가한 후 향후 대안을 평가하고 모색하는 데 있음Industry Analysis산업분석PEST examination5 Force Model경쟁자 분석경쟁자 현황경쟁자와의 비교우위Company Analysis기업가치 분석기업문화

  • CJ 그룹 분석 레포트
  • 경영전략 팀 프로젝트CJ 그룹 분석목 차 기업 선정 이유그룹 계열 소개다각화수직적 통합CJ의 핵심역량분석을 마치며Ⅰ. 기업 선정 이유계열사가 많으면서도 성장 중인 기업, 그리고 관련 다각화에 충실하면서도 비관련 다각화에 강한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찾다보니 CJ를 선정하게 되었다. Samsung, STX, 현대 중공업, 대우자동차 등의 후보들도 있었지만 급진적이지 않고, 재미있는 양상으로 벌어지는 다각화 모형을 지닌 기업에는 CJ가 적합하다

  • STX팬오션 마케팅전략
  • STX Pan OceanTABLE OF CONTENTS서론1. STX 그룹 소개2. STX 그룹의 지속적 경쟁우위 전략3. STX의 경영이념4. Operational Excellence와 시너지5 왜 STX 팬오션인가?본론1. STX팬오션 소개2. 해운산업 정의와 특징3. 기업 분석(1) Porters 5 Forces model analysis(2) SWOT 분석4. 경영/마케팅 전략 모색결론1. 경쟁우위의 선순환 모델쌍용중공업에서 STX그룹이 되기까지2000년 쌍용중공업이 외국계 컨소시엄으로 넘어갈 당시 강덕수 재무총괄이 대표이사로 발탁되면서 STX 그룹

  • 조직구조 사례 분석 STX STX 그룹 소개 STX 탄새으 STX 혁신 STX 전략 STX 기업 분석 STX 기업 조사 쌍용중공업 조직 분석 쌍용중공업 변화 범위 쌍용중공업 변화 시기 쌍용중공업 수단 문제
  • STX그룹 소개 3Ⅱ. 위기의 쌍용중공업1)Internal & External 복합적 위기 42)쌍용중공업 조직차원에서의 분석 4(1) 변화의 범위(2) 변화의 시기(3) 수단의 문제3)STX탄생 4-순환출자에서 지주회사로 - 5Ⅲ. 혁신 & 전략1)기업의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