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브랜드 관리] Natureview Farm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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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Future Profit
First-mover Advantage
Potential within Supermarkets
Market Expenditure
그렇다면 옵션1을 추진하는 것이 좋기만 할까?

4P Mix & Positioning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ositioning

결론
본문내용
우리들은 세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Sales에서 $20 million을 달성할 수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이었다. 일단은 그것을 충족했다면 최소한의 기준을 통과했다고 생각했다. 위 표를 통해서 보면 옵션 3만이 첫번째 해에 Profit을 내는 것으로 나왔지만 기본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이를 제외한 1과 2 중에 선택을 하게 되었다. Natureview에서 VC가 투자금을 회수하기로 결정하면서 잠재 투자자들에게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려면 매출액 20M을 넘어야 한다. 특히 Natureview와 같은 유기농 식품을 생산하는 회사는 현금흐름이나 순이익이 아닌 매출액으로 평가 받기 때문에 매출이 높으면 높을수록 투자금을 많이 받는데 유리하다(사례에 제시).

하지만 이는 단순히 1년치 예상 매출액을 더한 값에 불과하다. Natureview는 2001년 말까지 20M.을 달성하면 되며 현재 약 1년 반에서 2년 정도의 시간이 있기 때문에 2년 후에 예상매출까지 분석해보았다. 사례에 따르면 슈퍼마켓을 통한 유기농 요거트 판매량은 2001년부터 2006년까지 매 년 20%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슈퍼마켓을 통한 요거트 전체 판매량이 2-4% 증가하는 것과 비교해 매우 높은 수치다. 또, 내츄럴푸드 채널을 통해서 판매되는 요거트 양은 향후 5년 동안 15%씩 증가할 것으로 예측됐다. 그리하여 우리는 옵션1과 옵션2는 20% 판매량 증가를 기준으로, 옵션3은 15% 판매량 증가를 기준으로 2년 후 매출액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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