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natureview farm Harvard case, 유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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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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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Situation
1-1Natureview Farm의 소개
1-2시장상황
1-3고객분석
2 Problems
3 Alternatives
<가정>
<Option 1>
<Option2>
<Option 3>
4Evaluation
5 Recommendation
6 Implementation
7 Expected Effects and Risks
- 본문내용
-
<Option 3>
Natural foods channel에 어린이용 multi-pack 2가지 맛을 개발하여 유통한다.
긍정적인 요소 부정적인 요소
-현재 이용하고 있는 유통 채널도 이 유통망에 속한 retailer와 강력한 관계를 맺고 있음
-natureview의 유기농 요소가 multi-pack이 성공적으로 positioning하도록 함
-nature foods channel의 모든 제품 범주의 매출의 10%를 2가지 맛의 multi-pack이 낼 것으로 예상됨
-natural food channel은 supermarket channel에 비해 거의 7배 빨리 성장하고 평균 성장률이 15%에 달함
-기존의 자원을 이용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SG&A가 발생하지 않음 -R&D와 추가적인 설비가 필요함, 만약 성공하지 않으면 그 만큼 손해를 봄
-현 전체 요거트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9%로 낮은 편
<32-oz의 유통 경로 상의 판매 가격>
manufacturer → wholeseeler → distributor → retailer → customer
$1.8415 $1.9815 $2.1775 $3.35 `
Multi-pack의 단위당 판매액 $ 1.84281825, 제조 원가 $1.15 , 예상 판매량 1,800,000
<option3의 1999년부터 2005년까지 손익계산>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매출 2,487,805 3,814,634 4,386,829 5,044,853 5,801,581 6,671,818
매출원가 1,552,500 2,380,500 2,737,575 3,148,211 3,620,443 4,163,509
매출총이익 935,305 1,434,134 1,649,254 1,896,642 2,181,138 2,508,309
비용 432,312 402,585 425,473 451,794 482,063 516,873
Administration / Freight
Sales
Marketing
R&D
Free Cases 82,800
Advertising cost 250,000 250,000 250,000 250,000 250,000 250,000
Broker's Commissions 99,512 152,585 175,473 201,794 232,063 266,873
순이익 502,992 1,031,548 1,223,781 1,444,848 1,699,075 1,991,436
Discount 8% 462,753 949,025 1,125,878 1,329,260 1,563,149 1,832,121
6년간 순이익 합계액 7,262,186
Natural foods channel을 이용하면 supermarket channel과 달리 slotting fee는 발생하지 않는다.
Multi-pack은 용기에 대한 비용이 제조 판매가의 2.5%만큼 드는데 NF의 경우 3,317,073*0.025, 약 $82,800이 든다.
또 매년 광고 비용으로 $250,000을 지불해야 한다.
Natureview farm은 supermarket channel과 natural foods store에서 모두 broker를 사용하기 때문에 option3에서도 broker fee로 매출의 4%를 지불해야 한다.
아래의 표는 기존의 판매 채널 매출과 option3 진출 시 예상 되는 매출액의 합친 표이다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매출 13,000,000 18,087,805 22,534,634 26,850,829 32,001,653 38,149,741 45,489,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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