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쳐뷰팜 Natureview Farm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dex

Ⅰ. Situation analysis.

Ⅱ. Problems analysis.

Ⅲ. Alternatives.

Ⅳ. Evaluation.

Ⅴ. Recommendation.

Ⅵ. Implementation.

Ⅶ. Expected Effects and Risks.
본문내용
Ⅱ. Problems analysis.
A. Problem recognition
Natureview Farm은 Venture Capital(VC)에게 재정적으로 도움을 받고 있었지만, VC가 Natureview Farm에 대한 투자를 철회의 필요성을 느끼기 때문에 다른 투자가 또는 회사 자체의 수익을 올려야 하는 문제의 기로에 서 있다.
B. Problem definition
Natureview Farm은 2001년 말까지 수익률 50%이상(2,000만 달러)을 성장시켜야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C. Problem diagnosis
VC가 투자 자금 회수를 하려는 이유는 Natureview Farm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는 하지만, VC가 지속적인 투자를 유지하기 위한 성장률에는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이다.

D. Statement of Major Problems
위에서 언급한 수익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슈퍼마켓 유통경로를 확장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Ⅱ. Alternatives.
A. 대안 1 - “8온스의 6가지 SKU를 하나 또는 두 곳의 지역에 슈퍼마켓 유통경로 확장.”
ⅰ) 8온즈의 컵은 냉장 요거트 시장에서 가장 잠재력이 있고 높은 수익과 단위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ⅱ)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 추세로 독특한 포지셔닝이 가능하며, 슈퍼마켓 유통에서 다른
천연식품브랜드의 성공사례가 있다.
ⅲ) 경쟁사들이 슈퍼마켓 유통에 참여가 예상되지만, 슈퍼마켓 소매업자들은 오직 한 회사에게만
시장을 개방하여 경쟁률이 심하다..
ⅳ) 슈퍼마켓에서의 유기농 요구르트의 성장률은 2001년~2006년까지 연간 20%정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
ⅴ) 분기마다 거래 촉진 및 마케팅 비용이 들며, 대략적인 연간 광고비는 지역별 $1,200,000와 연간 SG&A는 $320,000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natureview farm Harvard case, 유통 분석
  • 시장 진입이 불확실하다는 점과 가장 중요한 Nature Food Channel 유통업자들이 슈퍼마켓 채널로의 진입을 탐탁치 않아함을 밝힌 시점에서 슈퍼마켓채널로의 진출로 인한 기존 채널과의 파트너쉽 하락문제, 채널간 갈등문제가 예상된다는 점이다. 목 차1 Situation1-1Natureview Farm의 소개1-2시장상황1-3고객분석2 Problems3 Alternatives 4Evaluation5 Recommendation6 Implementation7 Expected Effects and RisksCase #1Natureview Farm

  • [유통관리] Natureview Farm 사례연구
  • 유통관리론Natureview Farm 사례연구유통관리론 목 차Situation Problems Alternatives Evaluation Recommendation Implementation Expected Effects and Risks 유통관리론 책 읽어주는 남자1. SituationAbout Natureview Farm2000년 2월, Natureview Farm은 미국 유제품 산업에서 유통 채널 관리 문제에 집중하고 있다. Natureview Farm은 유기농 요거트 생산자인데, $13 million 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natural food store에서 전국 요거트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24%를 차지하고 있다.

  • [유통관리] 네이쳐뷰(NATUREVIEW FARM)
  • 유통관리론NATUREVIEW FARM유통관리론목차문제 정의대안 비교대안 평가대안 선택문제점 및 해결방안유통관리론문제 정의유통관리론회사 개요1989년 설립냉장 컵 요거트를 직접 제조하여 판매하는 기업유기농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구축수익 1300만 달러 규모8온스 컵 요거트 전체 수익의 86% 차지32온스 컵 요거트 나머지 14% 차지자연식품소매점 통해서만 판매자금을 투자했던 벤처 캐피탈에서 자금을 회수해 가 려는 상황에서 높은 수익 증

  • [브랜드관리] Natureview Farm 네이쳐뷰 사례
  • 유통 파트너인 Natural Food Channel의 매출에 타격이 예상된다. 기존의 파트너와의 매출 잠식은 관계 악화를 불러올 우려가 있다. Natureview Farm이 Supermrkter channel, 전국유통 채널에 대한 관리를 해본 적이 없어, 유통 채널 관리를 경쟁력 있게 해나갈 수 있을 지가 확실하지 않기에 신규 채널 진입이 더욱 조심스럽다. 옵션 3의 경우는 기존의 파트너와의 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며 이를 바탕으로 시너지가 발생할 것이라 예상된다. Natural Food Channel에서는 가격

  • 하버드 케이스 -Natureview Farm
  • 유통했던 기존 회사들도 진출한 지 2년 만에 200%라는 성장을 이뤘기 때문에 Natureview Farm도 성공적인 진출이 가능할 것이다. 슈퍼마켓은 시장규모 자체가 자연식품유통보다 크고, 슈퍼마켓에서의 유기농 요거트 성장률은 2001년~2006년까지 연간 20%정도 될 것으로 예측되므로 Natureview Farm의 진출은 더 큰 유통경로를 확보할 수 있고, 더 많은 매출이 예상된다. 슈퍼마켓진출은 천연제품상점보다 넓은 진열공간과 가장 좋은 자리인 가장 높은 선반 2개에 놓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