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ogg 켈로그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켈로그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켈로그 문제점과 발전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ellogg 켈로그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켈로그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켈로그 문제점과 발전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켈로그 브랜드선정배경

2. 켈로그(Kellogg Company)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기업현황
3) 기업이념

3. 켈로그의 세계진출
1) 켈로그의 세계진출 약식연혁
2) 켈로그의 세계진출 전략
3) 켈로그의 글로벌 마케팅 과정

4. 켈로그 세계진출 사례분석 - 인도
1) 인도시장 진출 배경
2) 인도시장 진출 기대 요인
3) 인도시장에서의 켈로그 SWOT 분석
4)인도시장 진출 실패
(1) 현지화 실패
(2) 인도의 유통망 관리 실패
(3) 경쟁 제품 대응 실패

5.켈로그 개선점 및 발전방안 전략제시
1) 현지화 전략
2) 유통망 전략
? 인도 재래식 유통망 활용
? TV 홈쇼핑의 활용
3) 제품 전략

6. 켈로그 글로벌마케팅 총평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켈로그의 기본 전략인 만만디 전략은 소비를 단순화해 소비자 인식을 전환하며 자연스럽게 소비를 늘리고 장기적으로 켈로그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구축하자는 것이다. 즉, ‘서두르지 말고 바닥부터 천천히 바꾸자’ 라는 뜻이다. 그런 전략에 따라 켈로그는 1994년 인도 무역장벽이 철회되면서 인도에 진출한 후 시장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실패하고, 그에 따른 조치로 인도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제품마저도 실패하지만 인도시장에서 철수 하지 않는다. 하지만 철수하지 않았을 뿐이지 그에 따른 관리는 미흡했다. 특히 유통망에 대한 관리가 부족했다.

켈로그의 전략대로라면 상품을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것이 중요한데, 판매가 부진해짐에 따라 업주들이 켈로그의 시리얼을 선호하지 않았고 그로인해 도시의 슈퍼마켓에서 조차 켈로그의 제품이 없는 경우도 점점 늘어났다.
참고문헌
? 켈로그 본사 사이트 http://www.kelloggcompany.com
? 켈로그 인도 사이트 https://www.kelloggcompany.co.in/Index.aspx
?외교통상부 발간 ‘인도 유통시장 진출 가이드’
? 무르익는 인도 즉석식품 시장
http://www.weeklytrade.co.kr/sub_read.html?uid=33437§ion=sc8§ion2=
? 미국 식품회사들 공장 잇단 폐쇄
http://wevig.com/ko/index.php?document_srl=24210&mid=canadanews
? 필름의 역사 속에 묻혀버린 코닥의 실패 원인
http://blog.naver.com/co_mcpp?Redirect=Log&logNo=3017602957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브랜드는 기업이 지닌 중요한 자산의 하나이다. 흔히 제품명과 브랜드의 차이를 혼동하는 사람이 많은데 제품명은 그야말로 단순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가

  • [물류전략] 다국적기업 P&G 물류분석
  • 글로벌 P&G의 연혁1837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 & Gamble 설립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 아이보리 비누 출시 1915 : 캐나다 공장 준공 1931 :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도입 1933 : 세계 최초의 합성 세제 Dreft 개발, 출시 1934 : 세계 최초의 세제류 샴푸 Dren출시 1935 : 필리핀 공장 준공, 극동 지역 마케팅 개시 1954 : 유럽 시장 진출 1954 : 종이제품 사업 진츨 1961 : 세계 최초의 종이기저귀 팸퍼스(Pampers)출시 1973 : 일본

  •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스포츠마케팅 빅 스포츠이벤트 삼성의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효과
  • 및 유럽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02FC서울의 스포츠마케팅 002한화솔라의 스포츠마케팅 002002넥센의 스포츠마케팅 올림픽 마케팅올림픽 마케팅04 올림픽 마케팅 효과의 허와 실 03 엠부시 마케팅02 올림픽 마케팅 사례 분석 - 삼성 01 올림픽 파트너 (스폰서쉽) - TOP01 올림픽 파트너 (스폰서쉽) - TOP01올림픽 파트너TOP프로그램TOP프로그램이란?TOP (The Olympic Partner program)-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올림픽 마케팅 프로그램- IOC가 올림픽 주요 사

  •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및 문제점 해결방안
  • 및 정보통신 분야에서 21세기 파워 브랜드로 하드웨어 생산업체인 노키아, SBS 커뮤니케이션스 등이 선정된 반면 AT&T, IBM 등은 제외됐다.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전 세계가 하나의 시장으로 등장한 오늘날에는 짧은 순가에 소비자의 구매 의욕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축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브랜드는 때로는 유일한 마케팅 전략 도구로 인식되기도 하는데 개인이 기억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브랜드가 존재하고

  • 켈로그의 글로벌 진출 글로벌 진출 사례-인도 인도시장 진출실패 세계적인 기업 켈로그 켈로그 세계시장 켈로그의 글로벌 진출
  • Kellogg3.6%5.3%StrengthWeakness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시리얼 제품에 대한최고의 품질과 기술 보유 여러 번의 해외 진출 경험 비싼 가격 다소 한정된 제품 군OpportunityThreat 매우 큰 소비 시장 규모 아침식사 대용 제품 경쟁사의 부재 다양한 문화 시리얼과 상이한 조식 문화 복잡한 유통구조 물류 및 보관, 가공기술 취약인도시장 켈로그 SWOT 분석글로벌 진출 사례 인도Kellogg다양하고 복잡한 인도문화인도 진출 실패 원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