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Natureview Farm C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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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상 황 분 석






2.
문 제 점 도 출






3.
대 안 분 석






4.
대 안 평 가 및 선 택






5.
기대되는 효과 및 문제점






6.
결 론

본문내용
Natural foods
- 슈퍼마켓보다 비싼 소매가격($0.88)
- 4가지 유통과정
* 제조업자 → 도매업자 → 요거트 유통업자 → 상점
- 기존 상자를 쪼개어 공급(작은 단위로)
- 도매업자 마진 7%, 유통업자 9%, 소매업자 35%의 마진을 기록(고정비용)
- Slotting Fee는 없다.
- 제품 세일은 없으며 홍보를 위한 체크 방법이 전무

기 타
- 슈퍼마켓에 진입에 가장 큰 경쟁자는 Horison organic이다
* 다방면의 유기농제품을 생산하며 Natural foods 채널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이나
제품의 유통기한이 짧은 단점
- Brown cow
* 모두 천연재료를 쓰나 유기농법은 아니다. 서부해안에서의 가장 강한 지역영향력 행사

2. 문 제 점 도 출

Natureview Farm은 Yogurt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써 1997년 투자자금을 조성하기 위해 벤처캐피탈(이하 V.C)로부터 자금을 투자받았었다. 하지만 현재 99년도에 V.C는 자신들이 투자했던 자금을 회수하려고 하려한다. V.C에서 투자자금을 회수할 시에 Natureview Farm은 새로운 투자자들에게 자금을 투자받아야 하는데 투자를 수월하게 받기 위해서는 기업가치를 높여야 한다. 이에 Natureview Farm은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현재의 매출규모인 1300만달러를 2001년도까지 2000만달러로 올려야 할 상황이다. 이에 2001년도까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새롭게 슈퍼마켓으로의 진출을 해야 할지 새로운 제품의 출시로 지금까지 연계해온 Natural foods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생각할 것인지 등 3가지 Option을 검토하고 있다.

3. 대 안 분 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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