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Total Quality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QM정의 및 도입배경
TQM 발전과정
TQM 원리 및 요소
TQM PROCESS
사례분석
*JIT, 6시그마와의 관계
- 본문내용
-
TQM정의
무엇인가
TQM (Total Quality Management)
: 조직의 모든 업무와 관련하여 조직내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여(Total),
소비자에 의해 정의된 품질 달성을 통해 고객을 감동시킴으로써(Quality),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기본적인 경영시스템(Management)
TQM 도입배경
1970년대~1980년초반 미국의 품질관리활동 문제점
품질문제는 최고경영층의 중요한 관심사가 아니였음
전적으로 품질전문가만이 품질관리활동을 하였음
직원들간의 의사소통 부족으로 품질문제해결 어려움
품질노력을 지배하는 기준이 품질비용이였음
이에 따라서 일본기업에 비해 미국기업들의 경쟁력 약화
-> 품질의 문제 및 비용과 신제품 개발에 있어 일본기업에 비해 뒤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
TQM 3가지 핵심요소
전사적 노력 (Total)
: 조직내의 모든 업무에 대해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여 개인적인
책임감을 바탕으로 서로 협동·협심하여 전사적인 차원에서
품질향상을 위하여 노력한다는 것
- 참고문헌
-
http://www.seri.org/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blog.daum.net/
http://k.daum.net/
http://www.fmtc.co.kr/
http://redflash.tistory.com/
TQM과 6시그마 이영찬, 조영석 | 홍릉과학출판사
품질경영-TQC.TQM(제3판) 강금식 |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