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델컴퓨터 SCM의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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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기업 소개
기업 이념
환경 변화
SCM의 도입 배경
Supply chain commerce(SCM의 강화)
경영 전략
결론
DELL의 성공 그 이후?
- 본문내용
-
‘고객만족’을 목표로 한 ‘직접판매’방식
‘자기만족’을 기업경영의 최대 적으로 간주하여 사원들에게 끝없는 도전정신을 강조
고객에게 전달하기까지의 긴 리드타임.
회사 중심적인 제품생산 → 고객의 불만족
유통과정 최소화 → 리드타임 단축 및 경비절감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 고객의 만족
고객의 Needs에 맞는 Customized된 제품을 제조에서 유통 그리고 마지막 판매에 이르는 단계까지
짧은 기간 내에 가능하기 위한 Dell의 Direct Model에 최적화된 Supply Chain Management 필요함.
4. SCM를 통한 DELL사의 직접 판매 방식
Dell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자가 제조하고 이를 바로 고객에게 전달
유통과정을 최소화하는 직접 판매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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