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백석대학교 인지도 조사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목적과 가설
Ⅱ. 조사항목
Ⅲ. 조사방법
1. 조사대상
1) 모집단
2) 조사대상지역
3) 표본수
2. 조사기간
3. 조사방법
4. 표본오차
5. 표본추출방법
6. 분석기법
Ⅳ. 분석결과
1. 각 문항별 분석
1) 빈도분석
2) 교차분석
3) T-검증
2. 인과관계분석
1) 신뢰도분석
2) 상관관계분석
3) 회귀분석
3. 조사결과의 종합과 제언
1) 결과
Ⅴ. 부록
1. 설문지
2. 설문자료 한글 입력자료
- 본문내용
-
▶ 먼저 Levene의 등분산 검정의 결과를 살펴보면 유의수준 0.05이하의 값이 교육2에 해당하는 질문인 대학종합평가순위로 나타났다. 즉 이 질문을 뺀 나머지 질문은 귀무가설을 기각할 수 없다. 따라서 대립가설이 아닌 귀무가설이 채택되어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교육관련 요인에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교육2에 해당하는 질문인 대학종합평가순위 항목에서는 남녀 간에 생각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② 성별에 따른 이상적인 시설관련 요인의 경향
▶ 가설 설정
- 귀무가설: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시설관련 요인에는 차이가 없다.
- 대립가설: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시설관련 요인에는 차이가 있다.
▶ 위의 분석을 살펴보면 Levene의 등분산 결과 모두 0.05 이상이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할 수 없다. 따라서 대립가설이 아닌 귀무가설이 채택되어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시설관련 요인에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볼 수 있다.
③ 성별에 따른 이상적인 서비스관련 요인의 경향
▶ 가설 설정
- 귀무가설: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서비스관련 요인에는 차이가 없다.
- 대립가설: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서비스관련 요인에는 차이가 있다.
▶위에 나타난 Levene의 등분산 검정의 결과를 살펴보면 유의수준 0.05이하의 값이 서비스6에 해당하는 질문인 입시제도의 간편성으로 나타났다. 즉 이 질문을 뺀 나머지 질문은 귀무가설을 기각할 수 없다. 따라서 대립가설이 아닌 귀무가설이 채택되어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서비스관련 요인에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서비스6에 해당하는 질문인 입시제도의 간편성 항목에서는 남녀 간에 생각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결론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대학교에 대한 생각은 교육2에 해당하는 질문인 대학종합평가순위와 서비스6에 해당하는 질문인 입시제도의 간편성을 제외하고는 귀무가설이 채택되어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대상자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대학교에 대한 고려 표>
1위
2위
3위
4위
5위
6위
교육관련
요인
높은 취업률
교수진의 우수성
대학 종합평가순위
해외연수기회
학사제도
외국어 교육수준
62/174
32/174
32/174
20/174
19/174
13/164
시설관련
요인
대학주변 환경
도서관시설
강의실시설
교내 편의시설
캠퍼스조경
기숙사시설
40/174
36/174
31/174
30/174
29/174
28/174
서비스관련 요인
교통 편리성
등록금액수
장학금 수혜 가능성
동아리활동
대학의 재정능력
입시제도의 간편성
79/174
69/174
59/174
19/174
19/174
18/174
자료평가
- 죄송한대요 출처점알려주실수있나요?
- cyhs***
(2010.05.26 17:35:53)
회원 추천자료
- [베니건스][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역사][베니건스 경영방식][베니건스 현황][베니건스 마케팅][경영][마케팅][기업]베니건스의 역사, 베니건스의 경영방식, 베니건스의 현황, 베니건스의 마케팅 분석
- [외식업 프랜차이즈]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버거킹),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 [마케팅조사] 직장인들의 하이트에 대한 선호도와 충성도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조사
- [외신산업론] 외식업계의 인력난 원인 대처방안
- 한국 해비타트 자원개발의 실제 인적자원 자원봉사자 활용을 위한 전략적 접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