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실제 본인의 아바타를 사용한 쇼핑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요약
사업개념과 사업적 기술
기회와 전략
목표시장과 예측
경쟁우위
경제성, 수익성 및 수확 잠재성

회사
회사소개
부서
리바타란?
리바타의 형태 및 특징

운영
운영주기 및 순서
사업 준비 기간
리바타 개발과정

시장조사
인터넷쇼핑몰 시장조사
아바타쇼핑몰과, 인터넷쇼핑몰 비교

경쟁
일본
독일
한국

영업 및 마케팅
영업
마케팅

재무
추정 소요 자금
자금조달 방법
예상판매
예상손익계산서
본문내용
명성

인터넷 쇼핑몰의 명성이 높다는 것은 소비자의 정보탐색비용을 낮추며 품질 및 점포에 대한 신뢰를 심어준다는 측면에서 구매자의 선택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소비자들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잘 알려진 브랜드, 잘 알려진 인터넷 쇼핑몰을 먼저 찾게 된다. 또한 잘 알려지지 않은 인터넷 쇼핑몰들은 친숙한 브랜드의 점포에 비해 신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국내 인터넷 소비자들의 경우에도 잘 알려진 인터넷 쇼핑몰로 소비자들이 몰리는 경향이 있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거래에서 소비자들의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비자들은 더더욱 이름 있는 쇼핑몰을 선호하게 된다.

배송 서비스

배송 서비스는 소비자가 구매 후에 인터넷 쇼핑몰을 평가하는 속성 중 하나인데 이는 인터넷 쇼핑몰의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적인 변수라고 할 수 있다. 배송은 요즘 택배라는 말로도 불리고 있는데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변수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의 반품 원인을 조사해본 결과 고객의 변심, 이중 주문, 가격 불만 등 소비자의 책임이 44.3%로 높게 나왔으나, 품절, 배송지연, 상품불량 등의 업체 실수도 38.4%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송 서비스는 인터넷 쇼핑몰의 속성 가운데 소비자와 직접적인 접촉이 이루어지며 점포의 다른 속성들과 분리되어 평가받기 때문에 배송 서비스 속성의 부각성은 높다. 또한 소비자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평가할 때의 여러 속성 중 가장 최후에 평가하는 속성이기 때문에 기억이 잘 될 가능성이 있으며 따라서 이는 인터넷 쇼핑몰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아바타쇼핑몰과, 인터넷쇼핑몰 비교


아바타쇼핑몰
기타
인터넷 쇼핑몰
제품의 확인
3D 아바타를 이용한 제품의
체험 및 확인
제품의 확인
어려움
제품 정보
정확한 신체데이터
이용한
자세한 코디/정보
코디 없거나
내용 부실
브랜드 별
매장 특성화
제품 판매뿐 아니라 메이커 이미지 관리
제품 판매에 치중



아바타쇼핑몰
TV 홈쇼핑
반품기간
다른 유통매체와 같은
7일의 적절한 반품기간
30일의 긴 반품기간으로 많은 반품과 재무구조 악화 가능성
정보 제공
제품 비교가 가능하고 정확한 가격과 주요 정보 제공
막연한 가격설정과
제품 비교 불가, 정보 부실
제품 품질
여러 제품의 경쟁을 통한 품질향상
광고와 실제제품과의 차이, 사은품등 기타 행사로 가격상승과 품질저하 가능성
충동구매
여러 제품의 정보와 비교로 판단착오 줄임
시간제한과 사은품 등으로
충동구매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NHN 사례
  • 사업부별 조직구조를 띄었으며, 대표 또한 이해진-김범수 2인체제로 나아가, 각각의 사업부에 대해서 빠른 전략결정과 통제를 가능케 하였다. 이 당시 NHN은 NHN이 아닌 네이버컴의 사명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으며, 주로 태스크포스 구성, 프로젝트팀등을 통해 유연한 조직합병 직후에는 자금의 70%가량을 한게임측에 투자하는 등 네이버측이 가지고 있던 모든 역량을 한게임측에 집중하여 수익모델을 창출하고자 노력하였다. 이 예로는 한게임 유료화

  • 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0k
  • 실제 창업으로 이어졌을 경우, 어떠한 결과가 나게 될지는 알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타당성 분석을 통하여 어느 정도 사업 예측을 가능하게 하고, 이윤추구라는 사업의 본질적인 목표를 추구할 수 있는 것이다.2.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인터넷 패션의류산업인터넷의 사용이 급증하면서 매우 빠른 속도로 우리의 소비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확산과 더불어 등장한 인터넷 쇼핑몰은 의류 소비자들의 생활패턴과 소비방식

  • 남성 미용 산업 사업계획서
  • 본인의 수입대비지출비율, 뷰티의식 등의 세가지 척도를 PLS(Partial Least Square) 방법을 사용하여 가중치를 산출하고 각각의 가중치를더하여 산출)17조 6천억 * 11.38% = 2조자사의 시장점유율을 0.02% (시장이 매우 크므로)매출 원가는 매출 총액의 60% 판매비와 관리비는 매출총이익의 50%2006년은 8천만원의 순이익이 생겼으나 투자비 1억에서 빼면 -2천만원첫해 4억의 매출 이후 연 10%성장※ 별첨라이센스계약서1조. 계약 성립본 계약서는 totalbeauty.com 이 sh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사업 아이디어사이트, 2012년 2월 현재 1800여개의 새로운 아이템이 소개2012년 2월에 소개된 아이템 일부 예시- 사회적 기업의 공정무역, 친환경 제품 판매 대행 사업- 녹색생활 실천을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업-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빌딩 블록 사업- 원두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비료 제조 사업- 친환경 유기농 마스크 팩 사업- 아바타인형들만을 위한 웰빙 쇼핑몰- 회오리 모양의 감자튀김을 파는 가게- 무료로 녹음할 수 있도록 신예 뮤지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쇼핑몰/웹기획/경력)75. 자기소개서(웹기획/콘덴츠제작/경력)76. 자기소개서(이벤트/기획/경력)77. 자기소개서(이벤트회사/커플매니저/이벤트기획)78. 자기소개서(화장품회사/마케팅/경력)79. 자기소개서(교육/미술교사/신입)80. 자기소개서(교육/보육교사/신입)81. 자기소개서(교육/태권도사범/신입)82. 자기소개서(교육/해외사업부/신입)83. 자기소개서(교직/컴퓨터교사/신입)84. 자기소개서(전문직/강사/정비교육)85. 자기소개서(전문직/메이크업강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