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BBQ의 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비비큐(BBQ)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BBQ 비비큐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BBQ 미래전략방향 제시 - BBQ 마케팅 연구
- [BBQ 마케팅 PPT] BBQ 비비큐 성공요인과 BBQ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방향제언
- 비비큐 BBQ 중국진출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목차
-
1. BBQ는 어떤 기업?
2. BBQ의 역사
3. 환경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전략
7. BBQ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3. 환경분석
(1) 인구통계학적 분석
BBQ는 성별에 따른 치킨요리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위에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여성이 32.4%로 1위, 남성이 28%로 2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남성는 주로 안주용으로 치킨을 먹고 여성은 식사대용으로 먹는 경향이 크다는 것이 있지만 치킨 요리에 대한 선호도는 치킨 요리에 대한 남여별 선호도가 높은 순위에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연령별 치킨 선호 경향은 20대에 1위, 40대에 2위, 30대에 3위의 분포를 보이고 있으나 전 연령층의 치킨 선호도는 높았다.
(2) 사회문화적 분석
2000년대에 진입하면서 맞벌이 부부의 증가가 눈에 띄었고 이에 따라 외식하는 횟수가 증가하고 배달음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웰빙 열풍이 불면서 조금 더 많은 금액을 주더라도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생활 방식이 확산 되었다. 또한 당시 트랜스지방에 대한 유해성이 커짐으로써 소비자들은 트랜스지방을 섭취하지 않거나 섭취를 줄이기 위한 음식을 찾기 시작했다. 그리고 위의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소비자에게 닭고기가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인식이 생선보다는 낮으나 다른 육류에 비해 높았으며 향후 먹고 싶은 음식으로도 생선에 이어 높은 순위에 랭크 됨으로써 향후 소비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 참고문헌
-
www.genesiskorea.co.kr
www.bbq.co.kr
www.chuniversity.com
www.ekcfa.co.kr
www.chicken.or.kr
www.mk.co.kr
www.hankyung.com
BBQ 원칙의 승리 - 윤홍근, 중앙M&B, 2006
자료평가
- 정말 별로네요.. STP쓸려고샀는데,, 적합하지 않아요..ㅠ
- pass***
(2010.10.02 22:58: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성장과 전망 - 역사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경영과학] 엑셀을 이용한 최적의 식단 구현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