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BBQ의 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BQ는 어떤 기업?


2. BBQ의 역사


3. 환경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전략


7. BBQ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3. 환경분석

(1) 인구통계학적 분석

BBQ는 성별에 따른 치킨요리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위에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여성이 32.4%로 1위, 남성이 28%로 2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남성는 주로 안주용으로 치킨을 먹고 여성은 식사대용으로 먹는 경향이 크다는 것이 있지만 치킨 요리에 대한 선호도는 치킨 요리에 대한 남여별 선호도가 높은 순위에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연령별 치킨 선호 경향은 20대에 1위, 40대에 2위, 30대에 3위의 분포를 보이고 있으나 전 연령층의 치킨 선호도는 높았다.

(2) 사회문화적 분석

2000년대에 진입하면서 맞벌이 부부의 증가가 눈에 띄었고 이에 따라 외식하는 횟수가 증가하고 배달음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웰빙 열풍이 불면서 조금 더 많은 금액을 주더라도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생활 방식이 확산 되었다. 또한 당시 트랜스지방에 대한 유해성이 커짐으로써 소비자들은 트랜스지방을 섭취하지 않거나 섭취를 줄이기 위한 음식을 찾기 시작했다. 그리고 위의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소비자에게 닭고기가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인식이 생선보다는 낮으나 다른 육류에 비해 높았으며 향후 먹고 싶은 음식으로도 생선에 이어 높은 순위에 랭크 됨으로써 향후 소비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참고문헌
www.genesiskorea.co.kr
www.bbq.co.kr
www.chuniversity.com
www.ekcfa.co.kr
www.chicken.or.kr
www.mk.co.kr
www.hankyung.com
BBQ 원칙의 승리 - 윤홍근, 중앙M&B,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별로네요.. STP쓸려고샀는데,, 적합하지 않아요..ㅠ
  • pass***
    (2010.10.02 22:58:53)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bbq,세계화글로벌전략,중국시장진출,일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BBQ의 핵심역량해외 진출 전략2. 치킨 대학A.서브메뉴의 개발-현지화 문제 해결B.기업 인재 양성국가별 전략적용과 문제점중국진출 전략해외 진출 전략STP분석S : 피자헛의 배달형식, KFC의 저가 패스트푸드형식을 지닌 시장T : 초반 – 어린이 대상 (실적이 저조해서 대상 확대 시작, 아이들 대상 프로모션은 여전히 진행 중현재 – 시간 별로 구분P : 중국 식당들은 점심, 저녁 식사시간 외엔 영업 잘 안 하는 점을 이용, 시간대별 표적 손님과 분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BBQ의 확장을 가져와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되었다. BBQ의 전략은 내실우선 주의이다. 외국산 브랜드가 주요 포스트에 입점한 대형매장을 통해 수요자의 발길을 끌어 모은데 반해 BBQ는 지역중심의 다점포 전략으로 공급자의 이동성을 추구한다. 2. STP 분석1) Segmentation구분특징어린이(초등생) 일반적으로 외식에 대한 선호와 구매욕구는 매우 높으나 구매를 위한 경제력이 없거나 약함. 청소년청년층(10~20대)외식에 대한 편중적인 욕구가

  • BBQ의성공사례 레포트
  • (주)제너시스의 중점사업 BBQ의성공사례 목 차Ⅰ. 서론1. 회사 소개 2. 연혁 3. 수상실적 Ⅱ. 본론Part 1. 기초환경분석 1. 비즈니스 미션 및 전략수립과정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역량의 분석4. SWOT 분석 Part 2. 마케팅 전략방안1. 고객중심의 경영전략 2. STP전략 3. 제품전략 4. 브랜드 이미지5. 유통전략 *슈퍼바이저 인터뷰6. 프로모션 전략 Ⅲ. 결론Part 1. BBQ의 미래1. 건전한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조성2. 토종 브랜드의 인기 상승 * 해외 진출 사

  • [국제경영론] 제너시즈 비비큐 BBQ의 베트남 진출 사례
  • BBQ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5.1. 베트남 시장 진출 방식5.2. STP5.3. 4P6. 롯데리아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6.1. 베트남 시장 진출 방식6.2. STP6.3. 4P7. 성과비교분석 및 성공 요인7.1 SWOT Analysis7.2 성과비교분석7.3 성공 요인8. 결론8.1 연구 결과 8.2 연구 시사점 및 한계 1. 서론1.1 연구목적오늘날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기업의 목표달성과 영속성을 기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통해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범 세계시장을 목표로 다

  • BBQ 세계화 전략
  • BBQ 의 세계화 전략목차현황 - 세계 속의 BBQ해외 진출 전략마스터 프랜차이즈SWOTSTP4PBBQ 핵심역량국가별 전략적용과 문제점향후 전망결론현황세계 속의 BBQ현황현황정열의 나라 스페인에도 한국 치킨의 매운 맛이 강타!현황비비큐 실패 대표 사례 : 스페인스페인과 한국 음식의 공통점 ‘매콤한 맛’이라는 부분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였지만 관광지적 성격의 스페인에서 닭고기 소비가 그렇게 매력적으로 다가가지는 못하였다.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