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비비큐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BBQ 미래전략방향 제시 - BBQ 마케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17 / 2022.02.1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BQ 비비큐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BBQ 미래전략방향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BBQ 마케팅전략에 대한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 작성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마케팅원론 전공수업 과제로 제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 BBQ 비비큐 기업소개

2. 경쟁사분석 (교촌치킨)

3. BBQ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BBQ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5. BBQ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6. BBQ의 바람직한 미래전략방향 제시
(1) 브랜드 이미지의 제고
(2) 고급화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Best of the Best Quality의 약자인 BBQ는 1995년 09월 설립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식프랜차이즈 전문브랜드이다.
BBQ는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되었다.
이러한 BBQ는 유명연예인을 내세운 적극적인 홍보전략으로 치킨 프렌차이즈업계 2위를 달리고 있다
참고문헌
우리나라 외식업 프랜차이즈 기업의 발전방향, 조용운
외식사업경영론, 신재영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BBQ 경영사례를 중심으로, 박노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경영]BBQ(비비큐) 기업분석 및 마케팅
  • BBQ야! (1) Main Target ① 외식을 선호하는 Life Style을 가진 그룹 내에서 치킨에 대한 선호와 소비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어린이와 청소년 및 주부를 Main Target으로 함. 이들의 욕구를 집중적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써 자극함과 동시에 충족을 시킴으로써 매출증대를 지향한다. ② 아이들에게 보다 위생적이며 청결한 치킨을 간식으로 제공하기를 희망하는 주부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다양한 입맛의 기호를 파악하여 충족시켜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다음으로 실제 가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마케팅 전략 분석 부분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한다.3. 마케팅 전략 환경 분석 가. 4P분석현재 환경 요인과 앞으로의 환경 변화에 따른 미래 발전 방안 제시에 앞서 맥도날드의 상품, 가격, 유통, 판매촉진 전략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1) Product 가) 다양한 메뉴 (1) 해피밀 무료 장난감이 들어있는 맥도날드의 어린이 세트메뉴어린이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여 기본 세트 메뉴에 부가적으로 매달 다른 테마로 장난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어린 고객층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39(3)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42(4) 마케팅 믹스(4Ps)43(5) 그 외 Marketing 전략.45(6) 스타벅스

  • [국제경영론] 제너시즈 비비큐 BBQ의 베트남 진출 사례
  • 분석4.1. 베트남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4.2. 베트남 외식 소비시장의 특수성4.3. 베트남에 진출한 프랜차이즈 기업4.4. 프랜차이즈 산업의 전망 4.5 프랜차이즈 법규4.6 5 Forces 분석5. 제너시스 BBQ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5.1. 베트남 시장 진출 방식5.2. STP5.3. 4P6. 롯데리아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6.1. 베트남 시장 진출 방식6.2. STP6.3. 4P7. 성과비교분석 및 성공 요인7.1 SWOT Analysis7.2 성과비교분석7.3 성공 요인8. 결론8.1 연구 결과 8.2 연구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