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홈플러스 경영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홈플러스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홈플러스 vs 이마트 서비스마케팅,경영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
- 이마트 가격전략과 경영전략분석/ 이마트 SWOT,STP전략분석/ 이마트 한계점및 해결방안제안(홈플러스 전략과 비교분석)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이마트 EMART 경영,마케팅전략분석과 이마트 향후 경영전략제안(롯데마트,홈플러스와 비교분석) 레포트
- 목차
-
■ 연혁 비교 ■
■ 홈플러스 vs 이마트 매출액 비교 ■
■ 경영전략 비교 ■
■ 향후 이마트 & 홈플러스 발전 가능성 ■
- 본문내용
-
■ 경영전략 비교 ■
-이마트의 경영전략-
1. 다점포 통한 Buying power(구매력) 강화 : 이마트는 2009년 현재 총 122개의 지점으로 그 분포만 보더라도 거의 전국구 형태이다. 이러한 가운데 각 부문의 협력업체들 역시 이마트의 확장에 따라 인력이나 조직을 강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지속적으로 이마트의 Buying power를 강화하고 이마트 주도의 유통경로를 확립시키고, 제품 개발에 있어서도 이마트의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인 것이다. 할인점에 있어 가격은 아주 중요한 무기이다. 점포 숫자 우세는 Buying power로 직결되어, 전국 점포를 통한 대량 구매는 판매가를 낮출 수 있는 핵심 요소가 되는 것이다. 결국 가격 경쟁력에서 앞설 수밖에 없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EVERY DAY LOW PRICE 전략은 각종 프로모션이나 광고, 사은행사를 최소화 시켜 또 다시 가격 할인의 여유를 제공하고 있다.
2. 1일 2회 배송 시스템 : 이마트는 대형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다. 국내 유통업체로는 유일하게 직영으로 운영되는 곳이다. 물류센터를 통한 효율성은 곧바로 상품 원가를 낮추는 기여를 한다. 특히 납품된 상품의 93%를 당일에 배송, 유일하게 ‘1일 2회 배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3. 한국형 새로운 할인점 모형 : ‘쇼핑카트를 잡는 순간 주인이 된다.’ 이는 이마트가 지향하는 쇼핑환경이다. 즉 고객이 점포에 들어오는 순간 스스로 주인이 되어 쇼핑을 하는 환경을 만들려고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쇼핑환경을 한국인의 심성에 맞게 만드는데 주력했다. 이마트는 까르푸, 월마트 등과 달리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매장형태를 갖추고 있다. 할인점의 일반적 형태인 창고형 매장은 한국인 정서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 제품 진열대를 고객의 키 높이로 낮추었다. 또한 백화점식의 친근한 매장구성, 식품 코너를 직영화해 신선식품 구매가 많은 국내 소비자의 품질 및 위생 기대치를 만족시킨 점, 낱개 판매 시행 등 미국계 할인점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이마트만의 고객만족 경영전략을 취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자료 출처]
http://emart.shinsegae.com/ [이마트 홈페이지]
http://www.homplus.co.kr [홈플러스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전자 공시 시스템 DART]
http://naver.com [네이버 - 지식인, 개인 블로그, 뉴스 서비스]
자료평가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94jinn***
(2015.05.01 15:27:1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와 홈플러스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A+자료)
-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이마트 홈플러스 비교 이마트마케팅 홈플러스 마케팅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유통관리] 롯데마트(노은점)는 왜 최하위권인가
- 경영정보시스템 홈플러스 홈플러스 SCM 예스24 도서서점 예스24 전자도서관 인터파크 티켓 인터파크 쇼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