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신규 중저가 화장품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화장품 시장의 성장

2. 기존 고가 화장품의 문제점



II. 본론

1. 여성화장품의 구매실태 조사(설문)

2. 설문조사 결과 분석

3. 기존의 화장품 회사의 판매전략

1) 더 페이스샵

2) 뷰티 크레딧


IV. 결론

1. 신규 브랜드 소개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본문내용
II. 본론

1. 화장품의 구매실태 조사

가상의 신규 브랜드 화장품 회사의 경우 20∼30대의 젊은 여성들을 타겟으로 정했기 때문에 설문 대상을 20대로 한정하였다.

설문대상 : 전북대 재학중인 여학생(282명)
설문기간 : 10월 8일 ∼ 10월 13일


1. 귀하께서는 고가의 명품 화장품을 구매하신 적이 있습니까?
1) 그렇다
2) 아니다










- 명품 화장품을 구매한 여성의 비율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적지만 아직 학생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력이 크지 않은데도 상당수의 학생들이 고가의 명품 화장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1-① 고가의 명품 화장품을 구매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1) 브랜드에 대한 신뢰
2) 화장품의 효능
3) 자기만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학부레포트입니다...
  • sen***
    (2012.03.25 21:55:08)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사업계획
  • 마케팅전략 연구소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틴세대의 신제품 선호 현상은, 50대까지의 평균 선호도인 14.7% 보다 2배에 가까운 27.8%로 나타나 있다. 셋째, 미래의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행정자치부의 통계에 의하면, 2007년 10월말 현재 우리나라 인구 중 남성은 약 2465 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50.11%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비해 전체 화장품 시장에서 남성 화장품 시장은 아직도 작다. 하지만 남성 화장품 시장은 높은 성장을 함에 따라, 남성 화

  • [소비자행동론] 매스티지 마케팅
  • 중저가 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저 12%에서 최고 50%정도 증가하였다고 한다. 전반적인 소비 심리가 얼어붙어 있기는 하지만, 작은 부분의 씀씀이를 줄이는 대신 자신이 원하는 새로운 중저가제품에 있어서는 어렵지 않게 지갑을 열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지갑은 얇아졌지만 소비의 질을 낮추기 싫어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겨냥한 매스티지 마케팅이 국내외적으로 본격화되고 있다. 이처럼 요즘 호황을 이루고 있는 매스티지 마케팅의 현상을

  • [졸업][공동브랜드]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의 인지여부와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소비자의 인지도와 마케팅 전략에 관한 것이 대부분이고 브랜드의 이미지에 관한 조사는 아직 이루어 지지않고 있는 것이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대구시 공동브랜드 『CHIMERIC』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조사하고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조사하고자 한다. 쉬메릭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지식, 선호도, 만족도, 구매경험의 현황을 조사하고 쉬메릭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를 조사하고쉬메릭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의 지

  • [소비자행동론] 더페이스샵 사례
  • 화장품 업체 등에서도 저가를 내세운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다. 불황이 계속되고 소비가 위축되면서 각 업체들이 살 길을 모색하게 되었고,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저가 마케팅이 뜨기 시작한 것이다. 오늘날의 저가 마케팅을 하고 있는 업체들은 상품의 질 또한 기존의 정상가격 상품에 뒤지지 않는다. 그들은 새로운 영업 전략과 유통마진 축소로 원가를 줄여 저가를 유지하고 있다. 불황이라고 소비자의 눈높이가 내려간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감

  • [백화점 운영전략] 백화점 운영전략에 대한 이해
  • 전략 없이는 매출신장이나 흑자경영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백화점과 대형할인점과 같은 소매유통업체에 있어 고객분석은 기업의 전략수립에 있어 반드시 요구되는 사항이다. 만약 소매유통업체가 과거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과 오늘날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나아가 백화점을 선호하는 고객과 대형할인점을 선호하는 고객의 차이점을 이해한다면 보다 성공적인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제 2 장 백화점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