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사업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선정 배경 ……………………………………………………………………………… 2
2. 산업분석 현황과 전망 ……………………………………………………………………… 3
1) 산업집중도 분석(상위3사 시장점유율)
3. F.G.I.(Focus Group Interview) ………………………………………………………………
4. 뉴 브랜드 전략 ………………………………………………………………………………
2) Brand identity
3) Brand position
4) Brand slogan
5) Brand naming
5. 사업분석 ………………………………………………………………………………………
1) 제품 선정과 사업성분석(4P분석)
ⅰ) 제품(Product)
ⅱ) 가격(Price)
ⅲ) 경로(Place)
ⅳ) 촉진(Promotion)
2) SWOT분석 ……………………………………………………………………………………
ⅰ) 강점
ⅱ) 약점
iii) 기회
iv) 위기
6. 잠재 소비자 반응 ……………………………………………………………………………
7. 수익성 및 경제성 분석 ……………………………………………………………………
8. 결론 ……………………………………………………………………………………………
9.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1. 제품선정 배경
▶ 남성 화장품 시장. 그 끝없는 잠재성!
국내 화장품 시장은 한 동안 침체기를 겪어왔으나 2005년을 시점으로 하여 내수 회복세에 힘입어 업계 전반적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 남성 화장품은 이미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크게 높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07년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5조5000억원. 이 중 남성 화장품은 2005년 4000억원에서 매년 20% 안팎으로 성장해 올해는 5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품 업계 전체로는 2~4% 내외의 성장을 하고 있지만 남성 화장품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20%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 화장품 시장 성장률(단위: %)
- 참고문헌
-
이한식 외, 『소비자 행동 제4판』, 경문사
임종원 외, 『소비자 행동론 제3판』, 경문사
더데일리코스메틱스, http://thedailycosmetic.com/Contents/Main/Main.asp
아모레 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m/
마케팅전략연구소, http://www.msrkorea.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뉴시스, http://www.newsis.com/
(주)한국콜마 반기 보고서, 제 18 기 2007/4~2007/9
(주)에이블씨엔씨 반기 보고서, 제 8 기 2007/1~2007/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