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의이해] 무너지는 코아아울렛 백화점의 전략적인 경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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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1.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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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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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제
2.현황
3.문제가 무엇인가?
4.경영 목표
5.경영 계획안
6.조직도
7.지휘
8.통제
- 본문내용
-
I.유통업체의 내부적 관점:
1. 불필요한 경비지출
지방백화점은 서울지역 대형백화점과 달리 유명 브렌드 유치에 유치를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해야 한다. 이로인안 바이어의 출장이 필요하다. 이점은 고정적인 비용 상승을 가져다주지만 바이어가 자리를 자주 비우기 때문에 본점의 원활한 업무처리가 어렵다.
2. 마진률 저하 및 상품 구성의 문제
거래처의 대부분이 서울 등 수도권에 집중, 이로 인해 거래처에서 직접 상품을 공급하지 못하고 매입형태가 특정매입형태로 중간 관리를 두어야한다.
D백화점의 경우 유명브랜드가 거의 입점하여 다소 비율이 낮음
닉스 캐쥬얼 코너운영중인 서울의 L백화점과 중소형 백화점의 경우
서울은 35%, 중소형백화점은 24-27%정상마진을 나타냄
하지만 마진은 거래처에서 일부 보전해준다고 해도 10-15%이상 낮아짐
즉 중소형 백화점의 경우 중간관리업자에게 10-15%의 마진을 제공하는 결과를 낳게 함.
대형 백화점의 경우 다점포화가 되어 있어 거래처에 한 점포가 매출이 저조하거나 지방에 있다고 차별적인 거래관계를 맺기 어렵다. 따라서 중소백화점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마진률을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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