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이해] 코아 아울렛 백화점의 전략적인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주제
2.현황
3.문제가 무엇인가?
4.경영 목표
5.경영 계획안
6.조직도
7.지휘
8.통제
- 본문내용
-
I.유통업체의 내부적 관점:
1. 불필요한 경비지출
지방백화점은 서울지역 대형백화점과 달리 유명 브렌드 유치에 유치를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해야 한다. 이로인안 바이어의 출장이 필요하다. 이점은 고정적인 비용 상승을 가져다주지만 바이어가 자리를 자주 비우기 때문에 본점의 원활한 업무처리가 어렵다.
2. 마진률 저하 및 상품 구성의 문제
거래처의 대부분이 서울 등 수도권에 집중, 이로 인해 거래처에서 직접 상품을 공급하지 못하고 매입형태가 특정매입형태로 중간 관리를 두어야한다.
D백화점의 경우 유명브랜드가 거의 입점하여 다소 비율이 낮음
-사례1
닉스 캐쥬얼 코너운영중인 서울의 L백화점과 중소형 백화점의 경우
서울은 35%, 중소형백화점은 24-27%정상마진을 나타냄
하지만 마진은 거래처에서 일부 보전해준다고 해도 10-15%이상 낮아짐
즉 중소형 백화점의 경우 중간관리업자에게 10-15%의 마진을 제공하는 결과를 낳게 함.
대형 백화점의 경우 다점포화가 되어 있어 거래처에 한 점포가 매출이 저조하거나 지방에 있다고 차별적인 거래관계를 맺기 어렵다. 따라서 중소백화점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마진률을 높일 수 있다.
3. 인력의 종속송과 양성제도 미흡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