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아파트가격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부동산 시장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브랜드
본론 1. 아파트 브랜드란? 아파트 브랜드 가치 산정 기준은?
본론 2. 브랜드의 Positive & Negative Effects
본론 3. 브랜드와 아파트 가격의 상생전략
결론 : 브랜드 아파트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서론

부동산 시장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브랜드

아파트 브랜드란?

아파트 브랜드 명을 포함한 상징물, 로고, 디자인 등을 모두 포함하는 것

아파트 그 자체 또는 서비스 및 이미지를 고객에게 명확하게 인식시켜 경쟁자로부터 차별화하기 위한 수단

아파트 브랜드는 정보 수집비용을 최소화하는 역할?

기업의 반사회적 행동을 억제하는 기능??

인증된 아파트라는 인장의 표시???

아파트 매매시장에서의 브랜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

[지역명 + 아파트]
1958년 국내 최초의 ‘종암 아파트’
1962년 최초의 단지형 ‘마포 아파트’

[회사명 + 아파트]
동일 지역에 여러 건설회사들이 아파트를 짓게 됨에 따라
‘LG 수지아파트’ ‘삼성 보라매 아파트’

전통적으로 아파트 시장은 기업 브랜드 시장

참고문헌
이준하, 김호철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형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수도권 택지 개발을 중심으로- 한국도시행정학회 도시행정학보 제21집 제1호, 2008. 4

한국주택협회

부동산114

부동산뱅크 www.neonet.co.kr/

스피드 뱅크
www.brandstock.co.kr
주택산업연구원 www.khi.re.kr/
http://land.kbsta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조사방법론] 아파트 브랜드네임이 주거만족도와 구매의사 미치는 영향
  • 연구설계 보고서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 연구배경 최근 소득증가에 따른 계층별 소득 격차가 사회 갈등을 유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 주택가격 상승으로 인한 자산 가치 변동은 이러한 소득 격차의 주된 원인의 하나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계속되는 주택가격 폭등으로 인해 주

  • 창업을 위한 상권 분석
  • 미치는 요인1. 상권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 가. 인근 아파트의 재개발 재건축 공사가 곧 시작된다. 나. 곧 주변에 지하철 공사가 시작된다. 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걸어 다니던 길에 마을버스가 다닌다. 라. 대형 할인점이 인근에 들어선다. 마. 관공서 등이 곧 다른 지역으로 이전한다. 바. 반경 500미터 바깥쪽에 중심 상업지역이 들어선다. 2. 상권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 가까이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입주를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크라운베이커리][롯데리아][버거킹][던킨도너츠]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점 크라운베이커리,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 패스트푸드점 버거킹, 패스트푸드점 던킨도너츠 분석
  • 성공과 당면과제, 한국중소기업학회- 이상미 외 1명(2010), 맥도날드의 브랜드 개성이 선호도,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이경선(2006), 체험 마케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민들레 영토와 던킨 도너츠의 소비자분석을 중심으로, 덕성여자대학교- 제갈윤희 외 2명(2009), 청소년의 패스트푸드 메뉴 선택 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최미자(2001), 패스트 푸드점의 서비스 특성과품질연구 : 버거킹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 [아파트분석] 주거공간 웰빙 `래미안` 브랜드분석
  • 브랜드 강화 전략ⅰ) 고객과의 빠른 communicationⅱ) 래미안 culture areaⅲ) Cyber communityⅠ. Read the articles제3회 fn하우징 파워브랜드 大賞 브랜드 이미지 ‘래미안’ 첫손 꼽아주택시장에서 매매와 임대를 알선해 주는 일선 중개업소 관계자들은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설문조사 결과 중개업소 공인중개사들은 아파트 브랜드가 신규 분양 및 거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상당히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

  • [도시경제] 서울시아파트가격모형
  • 가격의 차이가 나는 것을 보게 된 것이다. 예를 들어 학교 후문 근처의 상록아파트와 삼성래미안아파트의 25평형 가격은 오천만원 이상 차이가 난다. 또 같은 삼성래미안 아파트여도 염리동에 있는 것과 문정동에 있는 것의 가격차이가 2억이상 난다. 우리 조는 이와 같은 궁금증을 풀어보기 위해서 ‘서강대 주변 아파트’를 대상으로 조사를 시작하였다. 그러나 범위가 상대적으로 좁고 ‘서강대 주변’이라는 특성이 아파트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