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중국 진출 동기
3.중국 시장 진출 단계
4.중국 내 진출 연혁 및 생산 연혁
5.법인의 자리매김
6.사업 평가
7.향후 개선 방안 및 조사자의 의견

본문내용
중국진출 사업현황

년 도 사 업 현 황
1995 중국 베이징 현지 법인 오리온 식품유한공사 설립
1997 오리온식품 상하이 유한공사 설립 / 중국 베이징 생산공장 완공
2002 중국 상하이 현지 생산공장 완공
2005 중국 오리온스택유한공사 설립
2006 오리온스낵 랑방공장 완공,
2009 상하이 현지 생산공장 증설
2010 중국 광주 공장 생산에 돌입 예정


소비자 분석 실시

주 소비자층 분석

-> 소비자층 1억명, 대도시중심

파이에 대한 인식 분석

--> 젊은층 선호, 고급과자로 인식

한국 제품에 대한 인식 조사

--> 위생적 , 긍정적

마케팅 전략 수립

핵심지역 중심

브랜드 중심

High Price Point


영업 및 판매실적


회사명 매출액(백만원) 당기순이익(백만원)
오리온스낵인터내셔널(주) 96,687 (190)
Orion Food Co., Ltd. 141,323 (733)
Orion Food (Shanghai) Co.,Ltd. 24,654 93


회사명 매출액(백만원) 당기순이익(백만원)
오리온스낵인터내셔널(주) 105,922 (4,819)
Orion Food Co., Ltd.(*3) 258,710 7,059
Orion Food (Shanghai) Co.,Ltd.(*3) 34,364 1,650
Orion Food Guangzhou Co., Ltd.(*3) - -


잘 구성되어있는 인사관리

TV 광고를 통한 높은 인지도

파이 생산의 축적된 Know-how

주된 원료의 직접제조 능력

가격 대비 부피가 큰 점

높은 운송 요금 부담

짧은 Life-Cycle로 인한

협상 경쟁력 약화



중국 시장에서의
강력한 성장 가능성
한류 열풍에 의한
기업활동 효과의 극대화


글로벌 정책으로 인한
기술이전의 위험성
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
고급화 전략에 따른 타겟층의 변화로 전체 매출 감소우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바람직한 현지화전략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을 둔다. 즉, 시장선택에서부터 제품, 유통, 광고, 판촉 등 4p의 현지화전략과 현지 생산 공장 설립 등의 국제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오리온 초코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중국 진출 과정 - 17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 19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 [글로벌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전략 사례
  • 국제화) 1 page2. 본론 1 page2-1. 동양제과의 오리온 초코파이 1 page(1) 처음의 초코파이 1 page(2) 83년 초코파이 매출 급감 2 page1 원인 2 page2 성공요인 2 page (3) 더 큰 시장을 찾아 해외로 진출

  • [국제경영]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사례
  • 세계로 진출하는 한국의 情*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사례( 세계로 진출하는 한국의 情 )Ⅰ. 오리온 그룹소개Ⅱ.오리온 초코파이 국내 마케팅Ⅲ. 오리온 초코파이의 세계진출Ⅳ.본격적인 해외마케팅 - 중국에 진출Ⅴ. 생산 거점 구축 전략과 향후 비전♥ PLOLOGUE ♥러시아와 중국, 베트남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한 다양한 동양제과의 제품들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며, 해외에서 더욱

  • [국제경영] 오리오초코파이 해외시장개척 성공의 핵심 전략
  • 오리온에 대해 다른 음식료 업체들과 비교하면 가격 수준이 높은 것처럼 보이지만 오리온은 단순한 음식료 업체가 아니라며 매수 의견으로 투자 분석을 시작했다. 오리온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및 중국 계열사로 인해 성장 잠재력과 가시성을 가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또 ‘스포츠토토’ 사업을 규제 완화의 수혜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많은 기사들의 오리온의 긍정적 시장 점유율 평가가 우리 조의 기업의 사례 발표의 큰 사유가 되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