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중국 진출 동기
3.중국 시장 진출 단계
4.중국 내 진출 연혁 및 생산 연혁
5.법인의 자리매김
6.사업 평가
7.향후 개선 방안 및 조사자의 의견
- 본문내용
-
중국진출 사업현황
년 도 사 업 현 황
1995 중국 베이징 현지 법인 오리온 식품유한공사 설립
1997 오리온식품 상하이 유한공사 설립 / 중국 베이징 생산공장 완공
2002 중국 상하이 현지 생산공장 완공
2005 중국 오리온스택유한공사 설립
2006 오리온스낵 랑방공장 완공,
2009 상하이 현지 생산공장 증설
2010 중국 광주 공장 생산에 돌입 예정
소비자 분석 실시
주 소비자층 분석
-> 소비자층 1억명, 대도시중심
파이에 대한 인식 분석
--> 젊은층 선호, 고급과자로 인식
한국 제품에 대한 인식 조사
--> 위생적 , 긍정적
마케팅 전략 수립
핵심지역 중심
브랜드 중심
High Price Point
영업 및 판매실적
회사명 매출액(백만원) 당기순이익(백만원)
오리온스낵인터내셔널(주) 96,687 (190)
Orion Food Co., Ltd. 141,323 (733)
Orion Food (Shanghai) Co.,Ltd. 24,654 93
회사명 매출액(백만원) 당기순이익(백만원)
오리온스낵인터내셔널(주) 105,922 (4,819)
Orion Food Co., Ltd.(*3) 258,710 7,059
Orion Food (Shanghai) Co.,Ltd.(*3) 34,364 1,650
Orion Food Guangzhou Co., Ltd.(*3) - -
잘 구성되어있는 인사관리
TV 광고를 통한 높은 인지도
파이 생산의 축적된 Know-how
주된 원료의 직접제조 능력
가격 대비 부피가 큰 점
높은 운송 요금 부담
짧은 Life-Cycle로 인한
협상 경쟁력 약화
중국 시장에서의
강력한 성장 가능성
한류 열풍에 의한
기업활동 효과의 극대화
글로벌 정책으로 인한
기술이전의 위험성
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
고급화 전략에 따른 타겟층의 변화로 전체 매출 감소우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