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조직(사업부 조직∙프로젝트 조직∙시장 조직)에 대한 개요(경영조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품조직(사업부 조직∙프로젝트 조직∙시장 조직)에 대한 개요 (경영조직론)
- 목차
-
Ⅰ. 제품조직의 의의
Ⅱ. 제품조직이 필요한 경우
Ⅲ 내부 운영 체계
Ⅳ. 제품조직의 장∙단점
Ⅴ. 성공조건
Ⅵ. 결
- 본문내용
-
Ⅳ. 제품조직의 장∙단점
1. 장점
(1) 최종적인 조직성과 강조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모든 책임이 사업본부장에게 부과되어 전체적인 조직목표를 망각 할 가능성이 있는 기능조직의 단점을 제거할 수 있다.
제품조직은 목표달성 수단에 초점을 두지 않고 최종적인 조직성과를 강조하는 조직구조이다.
(2) 환경변화에 신속한 대응
각 사업부에서는 여러 가지 소단위 사업을 경영하여 불안정한 환경변화에 효과적이며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3) 기능간 조정이 용이
여러 가지 기능부서가 한 부서 내에 있기 때문에 기능간 조정이 용이하다.
(4) 고객 만족
사업부마다 다른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시장 특성에 적절히 대응하는 제품의 차별화와 제품에 대한 책임
- 참고문헌
- 김인수, 거시조직이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