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이동통신 3사의 전략과 조직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통신산업의 개략적 소개
2.SKT의 전략과 조직 변화
3.KTF의 전략과 조직 변화
4.LGT의 전략과 조직 변화


III 결론
본문내용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조직설계에 있어서 각 기업이 어떠한 전략을 취하고 있는가 하는 것은 반드시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지만, 실제로 개별적인 전략을 조직화 (Grouping)에 반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전략의 실행에 있어서도 적절한 조직구조가 뒷받침해주지 못할 경우에는 전략의 수행에 따르는 제반적인 문제를 노출하게 된다. 즉 조직설계와 경영전략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서 기업의 탄생부터 성장, 성숙 그리고 소멸되기까지의 조직의 생애주기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선,발전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전략과 조직설계에 대한 전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외부환경변화와 그에 따른 전략적 대응, 그리고 전략수행을 위한 조직설계의 적절성, 효과성 등을 평가해 보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 주제 설정의 동기 및 문제제기

실제 ‘이동통신 3사의 전략과 조직비교’ 라는 주제로 거시 조직론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 동기로는 각 이동통신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 경쟁의 원천이 되는 각 사의 주요전략과 전략적 우위의 원천 및 그 바탕이 되는 조직구조에 대하여 별다른 정보와 지식을 가지지 못하고 있다는 것에 있었다. 또한 각 사별로 전략이 차이가 있다면, 과연 조직구조에서도 뚜렷한 차이를 보일 것인가에 대한 강한 의문이 제기되었다. 그리고 다른 제조산업과는 달리 무형의 통신 서비스가 주요 수익원천이 되는 이동통신산업이 제조업 등의 조직구조와는 다른 공통의 조직적 특징을 보일 것인지도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조직구성도전략 지원팀Marketing최고경영진NetworkMobile InternetSKTelinkIMT2000사업추진단SKTeletech사내고객Center4. VISION 201090년대 중반 이후 국내/외 통신시장의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하여, 기존 네트워크 사업의 시장한계 극복과 제2의 도약을 위한 원동력으로서, 새로운 시장과 사업영역에서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새로운 비젼으로 VISION 2010이 수립되었다. SK텔레콤은 구성원 개개인의 Market Value를 극대화시키고 주어진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자율과

  • 전략경영 - LGT 분석집
  • 3사의 경쟁에서 효과를 거두려 하고 있다.4) 년도별 사업간 컨버젼스 내용2000. 10 현대ㆍ기아자동차와 텔레매틱스 제휴를 체결 (Mozen)2001. 10 한국전력과 무선 전력검침 서비스 제휴2002. 3 보안전문업체인 에스원과 함께 모바일 경호서비스 제휴2003. 9 모바일 뱅킹서비스 BankOn 실시2004. 12 음악업계 5개 협회와 본계약 체결 MusicOn 서비스를 개시- 이동통신시장의 3위 업체인 LGT가 경쟁사를 연관된 각 산업분야의 1위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컨버전스 사

  •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조직구조연구◆ 목 차 ◆I. 서론II.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1. 이동통신 산업의 정의2.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1) 기술의 시스템적 특성2) 네트워크 내부효과와 표준의 중요성에 대한 특성3) 규제적 성격이 강한 특성4) 전파자원의 유한성III. 이동통신 3사 기업의 특징1. 기업의 환경2. 기업의 역사3. 기업의 특징IV 이동통시 3사 기업의 현 조직이해1. 조직구조 및 운영상의 특징 및 이해1) SK Telecom2) KTF3) LG Telecom2. 이동통신3사의 조직 비교분석1) 공통

  • [공공조직론] 한국 개발연구원(KDI) 조직 구조와 기능의 부합성에 관한 연구
  • 전략의 모색,한국의 산업경쟁력 종합연구, 인구구조 고령화의 경제적 영향과 대응과제 ,금융규제감독 선진화 방안, 한국경제 구조변화와 고용창출, 사교육비에 관한 종합연구,주택시장 분석과 정책과제, 취약계층 보호정책의 방향과 과제2. KDI의 조직 목표KDI의 공식적 목표(official goals)는 국민경제의 발전 및 이와 관련된 부분의 과제를 연구, 분석함으로써 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증진시켜 국가의 경제정책 수립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 [조직구조]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조직구조연구◆ 목 차 ◆I. 서론II.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1. 이동통신 산업의 정의2.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1) 기술의 시스템적 특성2) 네트워크 내부효과와 표준의 중요성에 대한 특성3) 규제적 성격이 강한 특성4) 전파자원의 유한성III. 이동통신 3사 기업의 특징1. 기업의 환경2. 기업의 역사3. 기업의 특징IV 이동통시 3사 기업의 현 조직이해1. 조직구조 및 운영상의 특징 및 이해1) SK Telecom2) KTF3) LG Telecom2. 이동통신3사의 조직 비교분석1) 공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