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이동통신 3사의 전략과 조직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통신산업의 개략적 소개
2.SKT의 전략과 조직 변화
3.KTF의 전략과 조직 변화
4.LGT의 전략과 조직 변화
III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조직설계에 있어서 각 기업이 어떠한 전략을 취하고 있는가 하는 것은 반드시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지만, 실제로 개별적인 전략을 조직화 (Grouping)에 반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전략의 실행에 있어서도 적절한 조직구조가 뒷받침해주지 못할 경우에는 전략의 수행에 따르는 제반적인 문제를 노출하게 된다. 즉 조직설계와 경영전략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서 기업의 탄생부터 성장, 성숙 그리고 소멸되기까지의 조직의 생애주기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선,발전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전략과 조직설계에 대한 전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외부환경변화와 그에 따른 전략적 대응, 그리고 전략수행을 위한 조직설계의 적절성, 효과성 등을 평가해 보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 주제 설정의 동기 및 문제제기
실제 ‘이동통신 3사의 전략과 조직비교’ 라는 주제로 거시 조직론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 동기로는 각 이동통신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 경쟁의 원천이 되는 각 사의 주요전략과 전략적 우위의 원천 및 그 바탕이 되는 조직구조에 대하여 별다른 정보와 지식을 가지지 못하고 있다는 것에 있었다. 또한 각 사별로 전략이 차이가 있다면, 과연 조직구조에서도 뚜렷한 차이를 보일 것인가에 대한 강한 의문이 제기되었다. 그리고 다른 제조산업과는 달리 무형의 통신 서비스가 주요 수익원천이 되는 이동통신산업이 제조업 등의 조직구조와는 다른 공통의 조직적 특징을 보일 것인지도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