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조직(사업부 조직∙프로젝트 조직∙시장 조직)에 대한 개요(경영조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품조직(사업부 조직∙프로젝트 조직∙시장 조직)에 대한 개요 (경영조직론)
- 목차
-
Ⅰ. 제품조직의 의의
Ⅱ. 제품조직이 필요한 경우
Ⅲ 내부 운영 체계
Ⅳ. 제품조직의 장∙단점
Ⅴ. 성공조건
Ⅵ. 결
- 본문내용
-
Ⅳ. 제품조직의 장∙단점
1. 장점
(1) 최종적인 조직성과 강조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모든 책임이 사업본부장에게 부과되어 전체적인 조직목표를 망각 할 가능성이 있는 기능조직의 단점을 제거할 수 있다.
제품조직은 목표달성 수단에 초점을 두지 않고 최종적인 조직성과를 강조하는 조직구조이다.
(2) 환경변화에 신속한 대응
각 사업부에서는 여러 가지 소단위 사업을 경영하여 불안정한 환경변화에 효과적이며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3) 기능간 조정이 용이
여러 가지 기능부서가 한 부서 내에 있기 때문에 기능간 조정이 용이하다.
(4) 고객 만족
사업부마다 다른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시장 특성에 적절히 대응하는 제품의 차별화와 제품에 대한 책임
- 참고문헌
- 김인수, 거시조직이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