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ommerce의 정의와 분류,특징, 현황 및 주요 어플리케이션과 성공 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1. M-Commerce 정의 및 분류
2. M-Commerce 주요 어플리케이션
3. M-Commerce 특징
- 본문내용
-
개요
M-commerce는 일반 이용자뿐 아니라 통신, IT, 금융, 유통 및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분야
에 중요한 영향을 줄 것이다. M-commerce가 현재 이동통신사업자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
중은 아직까지 미미하지만 곧 핵심 수익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미래에 대한 기대로
많은 사업자들이 골드러쉬의 환상을 품고, 이렇다 할 준비도 없이 미지의 영역으로 뛰어들
고 있다. 그러나 M-commerce는 잠재 이용고객과 수익잠재력이 큰 반면에 이러한 수익을
실현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M-commerce의 성장을 가
로막는 장애요인은 컨텐츠 부족, 어플리케이션 미비, 접속시간의 지연, 무선인터넷 단말기의
보급 지연, 완벽한 보안의 미흡 등이다. 또한 M-commerce의 어플리케이션이 제대로 작동하
기 위해서는 여러 분야의 사업자들이 유기적으로 협조하여야 한다는데 M- commerce시장의
복잡성과 어려움이 있다. 사실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자를 포함한 어떤 사업자도 엔드 투 엔
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술과 자원을 가지고 있지 못 하다. 또
한, 사업자간에도 누가 지급결제 같은 핵심 부문의 주도권을 가질 것인가에 대해 갈등이 존
재하고 있다. 그런데 M-commerce가 제대로 서비스되기 위해서는 무선통신, 인터넷, 컨텐츠
사업 등 지금까지 서로 독립적으로 움직여왔던 이질적인 분야의 다양한 기술, 어플리케이션
과 서비스를 통합해야 하는 어려움과 복잡성이 있는 반면, 그만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M-commerce는 분명히 유선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의
아류는 아니다. 무선통신만의 독특한 특성-편재성, 접근성, 개인화, 즉시 연결성, 개인성-을
이용한 새로운 서비스들이 개발되고 있다. 그러나 M-commerce의 궁극적인 목적도 인터넷
상의 전자상거래와 유사하다.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입맛에 맞게 정보, 오락, 상품이나 서비
스 구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단지 다른 점은 단말기의 폼 팩터(form-factor)와 무선단
말기가 유선서비스의 한계인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준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쓰겟습니다
- show12***
(2014.02.17 20:31: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