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이해] PPL광고 사례의 연구(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PL 광고의 사례 연구

국내 PPL 광고의 성공 사례
-국내 드라마 속 PPL 성공 사례

1) LG전자 ‘시크릿 폰’

2) 한샘

3) 동화자연마루

4) 삼성전자 하우젠

5) FENDI 선글라스

6) 드라마 파리의 연인 속의 PPL

-국내 영화 속 PPL 성공 사례

1) 쉬리 - SK텔레콤

2) 공동경비구역JSA - 초코파이, 김광석의 CD

3) 주유소 습격사건 - 현대오일뱅크

4) 미녀는 괴로워 - 제시 뉴욕 원피스

5) 접속 - 유니텔

국내 PPL 광고의 실패 사례

1) 조폭마누라 - 야쿠르트

2) 달마야 놀자 - 현대택배

3) 킬러들의 수다 - 던킨 도넛

4) 내 여자친구를 소개 합니다 - 비요뜨, 라네즈, 엘라스틴

5) 파리의 연인 - CGV, PAT, VOV

PPL 적용사례에 따른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PPL의 성공요인

-PPL의 실패요인

본문내용
3) 동화자연마루
동화자연마루는 KBS 주말드라마 ‘엄마가 뿔났다’에 제작 후원을 하면서 22억 8,000만원에 달하는 광고 효과를 얻었다. 드라마 속 곳곳 장소에서 동화자연마루의 강화마루와 벽장재 제품이 선보여질 뿐 아니라 드라마가 끝날 때 엔딩 자막에서 브랜드 이름이 소개되면서 동화자연마루 제품에 대한 소비자 문의전화가 급증했다. 특히 극 중 막내딸인 이유리는 마루 브랜드의 마케팅팀 직원 역할을, 시아버지 김용건은 마루 브랜드의 대표 역할을 맡으면서 동화자연마루 본사가 실제 촬영지로 활용돼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까지 거뒀다. 위와 동일



4) 삼성전자 하우젠
삼성전자는 '식객'이 첫 방송을 시작한 6월부터 드라마 속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는 에필로그 코너 '진수의 요리수첩'에서 하우젠 오븐을 이용한 '식객' 요리 클래스와 레시피 제작 등을 협찬 제작해 왔다. '진수의 요리수첩'에서 삼성전자는 하우젠 오븐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켰으며, 한국요리에 강하고 저칼로리 웰빙 조리가 가능한 오븐이라는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켜 확실한 홍보 효과를 올렸다. 이 효과를 광고비로 환산할 경우 24회 마지막 방송까지 총 10억여 원에 달한다고 한다. 더욱이 드라마 속 노출이 아닌, 오븐 레시피를 직접적으로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었기 때문에 광고 효과는 배 이상이 됐을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드라마 '식객' 마케팅을 전개한 이후 '식객 오븐'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식객'의 인기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며 "하우젠 오븐의 인지도가 오르고, 비수기에 매출이 신장할 정도로 '식객'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08.9.28 조이뉴스





5) FENDI 선글라스
SBS드라마 ‘온에어’에서 여주인공 김하늘이 쓰고 나온 선글라스인 ‘룩 옵틱스’의 펜디 선글라스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방송 후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다. 김하늘이 착용했던 분홍색 제품은 이미 완판 됐고, 같은 시리즈로 새롭게 주문한 제품은 소비자 가격 39만 5,000원이라는 비교적 고가에도 불구하고 방송 이후 20%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2008.4.29 아시아 경제




6) 드라마 파리의 연인 속의 PPL 삼성 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광고의 정의 국제광고 정의 국제마케팅중요성 지역화
  • 광고의 정의■ 본론2.국제광고의 정의3.국제 마케팅 환경과 중요성(1) 글로벌 시대의 도래(2) 국제광고의 등장(3) 국제 마케팅 환경4.국제 마케팅의 과정5.표준화 광고와 지역화 광고(1) 표준화 광고 (2) 지역화 광고(3) 표준화와 현지화의 절충6. 다국적 기업과 광고 제국주의(1) 소비습관과 문화의 다국적화(2) 광고 다국적화의 경제적 맥락7. 성공한 광고 사례(1) 코카콜라(2) NIKE(3) P&G8. 광고 실패 사례 (1) 아지노모도(일본)(2) 코카콜라(3) 펩소

  • 국제 PR - 소셜미디어 PR
  • 성공적인 사례이다. 마케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4년 칸 국제광고제 MOBILE 부문 SILVER 수상하게 된다. 다. Volvo, #VolvoContest슈퍼볼 시즌은 전 세계에서 약 1억명 이상의 인구가 시청하기 때문에 각국의 브랜드들이 광고 각축전을 펼치는 자리이다. 이 시간대의 광고는 초당 15만 달러 (약 1억 6000만원)에 이르는 예산이 투입된다. 하지만 Volvo는 이번 슈퍼볼 광고에 참여하지 않았다. 대신 볼보가 선택한 것은 트위터의 해시 태그이다.Volvo가 선택한 트위터

  • PPL 간접광고 -`지붕뚫고 하이킥`과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 PPL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도 이러한 경향을 반영하여 TV 프로그램 장르 중 드라마에 노출되는 PPL을 분석대상으로 하였다.미디어법이 통과되면서 이제 방송에서의 PPL의 규제가 없어졌음에도 불구하고 PPL에 대한 찬반의 의견은 아직도 뚜렷하다. PPL을 찬성하는 입장에서는 TV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제품이나 브랜드는 현실감을 높이고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필요한 장치라고 주장하며, 간접광고를 통해 방송사의 제작비 부담을 줄일 수

  • NOKIA 노키아 국내 시장 진입 실패 이유 분석
  • Ppl 관련기사51>해외에서 실시했던 gift machine이벤트를 amazing truck안에 옮겨서 경품추첨 등으로 흥미를 끌고 노키아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 진행. 왕십리와 SEMF(Seoul Electronic Music Festival)에서 진행.나쁘지 않았던 이벤트였으나 오프라인상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여서 대중적인 인지도는 끌어올리지 못함. 일회성 이벤트에 그쳤다.(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는 여전히 없거나 적음.)52아이폰 집들이편- 한국정서에 맞는 광고5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이해와 문화산업 및 문화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과 함께 국내 외 문화마케팅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사례를 연구해 보고자 한다. 본 사례연구를 통하여 상품 전개를 통한 문화마케팅의 적용가능성을 살펴보고 향후 문화마케팅 부문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제안을 해 보고자 한다.Ⅱ. 문화 산업1. 문화산업의 정의최근까지의 문화산업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면 우선 협의의 개념으로는 오락의 요소가 상품의 부가가치 형성에 커다란 역할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