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네이버의 경영비교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구글과 네이버의 경영비교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글
①특이한 사고를 지닌 구글의 창업주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페이지
②구글의 다변적인 비즈니스 사업
2. 네이버
①끊임 없는 노력의 창업자 이해진
②강력한 네이버의 포털 서비스
3. 구글과 네이버의 성공이유
-전문경영자와 노련한 미디어 전략가
-숨겨진 벤처 캐피털의 투자
-끊임 없는 1위에 대한 도전

Ⅲ.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구글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정보검색 서버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두 명의 스탠포드 Ph.D학생인 레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이 1998년 구글사를 설립하였고, 1999년 6월에는 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사와 Sequoia Capital사로부터 2500만 달러 공동출자와 지원을 받았다. 동시에 구글은 www.google.com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고, 또한 정보 제공자에게 동브랜드의 웹 검색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네이버는 지식검색, 통합검색 등의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토대로 2003년을 전후로 확고히 1위자리를 지키고 있던 다음을 밀어내고 검색사이트 이용순위 1위 사이트가 된 후 현재까지 그 위치를 지켜오고 있다. 엠파스, 다음등이 네이버에 맞서 열린검색, 신지식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네티즌들의 성향은 크게 변화하지 않고 있다.
몇 년째 네이버가 1위 자리를 고수하고는 있지만 최근 세계적인 검색 사이트 구글의 본격적인 한국진출이 확정됨에 따라 네이버와 구글의 충돌은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전 세계를 휩쓴 구글의 파장이 클 것이라는 주장과 국내 시장에서 앞선 통신 인프라를 바탕으로 높은 서비스 경쟁력을 갖춘 토종업체 네이버의 힘을 무시할 수 없다는 두 예상이 맞서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의 구글과 한국의 네이버는 검색없는 인터넷을 상상할 수 없는 이 시대에 가로 10cm, 세로 1cm 크기의 검색창 하나로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google'(구글한다)이 'search'(검색한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고 한국에서는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네이버에 물어봐'라는 말이 정답으로 통할 정도이다. 현재 국내에서의 시장점유율은 네이버가 70% 구글이 3%로 네이버가 절대적인 우세를 보이고 있긴 앞선 기술과 자본을 갖춘 구글이 본격적인 공세를 펴게 되면 향후의 추이는 쉽게 예측할 수 없다.

참고문헌
- 윤선영, 『이것이 네이버다』, 창조적지식공통체 SYNC, 2007
- 데이비드 A, 바이스 ,마크 멜시드, 『구글스토리, 성공 신화의 비밀』, (주)황금부엉이 , 2006
-www.naver.com
-www.google.com
-구글 성공의 7가지 법칙 - 뤄야오종- 이코노믹 북스
-구글 신화와 야망 -랜달 스트로고스 - 일리
-이것이 네이버다 - 윤선영 - 창조적 지식 공동체
-네이버 공화국- 김태규, 손제권- 커뮤니케이션 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007년 10월 2.4억 달러에 인수한 미국의 대표적 SNS인 페이스북(FaceBook)은 지난해 6월 중문(간체자)판을 내놓고 중국 시장에 진입했다. 이어 일본 미시(Mixi), 미국의 마이스페이스(Myspace), 한국의 싸이월드 등 외국계 SNS사이트 들도 중국 SNS시장에 진출했다. 따라서 SNS사이트들의 경우, 이용자의 차별화된 요구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음으로써 신구 이용자를 붙잡고 유용한 이익 모델을 만드는 것이 생존의 관건이 되고 있다3) 미국 구글 버즈의 등장

  • [마케팅전략]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 `네이버지식인` 성공마케팅
  • 네이버가 지식검색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이후 네티즌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자 올 들어선 엠파스, 세이클럽, 네이트닷컴 등이 가세했다. 이처럼 지식검색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각 업체들은 지식 DB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네이버는 지식iN 서비스를 시작한지 7개월만에 그동안 축적된 지식 DB수 100만개를 넘겼으며, 네이버와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는 엠파스의 지식거래소도 80만개의 지식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월말부터 세이테마를

  • 구글 한국에서의 점유율 상승방안 제안서
  •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진 기업이기 때문에, 다른 기업들에 비해서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적은 기업문화를 지니고 있다. 구글 초기 두 명의 창업자는 중요사안을 결정짓는 데 있어서 늘 토론을 거쳐 결정을 내렸으며, 현재도 의사결정 패러다임으로 토론을 고수하고 있다.창립: 1998년창립자: Larry Page와 Sergey Brin 법인 설립: 1998년 9월 4일기업공개(NASDAQ): 2004년 8월 19일본사: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경영진: 임원 및 이사회1996 구글의 전신

  • 이스트소프트 Eastsoft 경영전략분석과 이스트소프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스트소프트 새로운전략 제안
  • 001,0618 . 법인세차감전순이익 2,0173,56810,6627,2619,0339 . 법인세 등 4357012,4531,4131,29510. 당기순이익 1,5822,8678,2085,8487,738 이스트소프트사의 연괄포괄손익계산서 변화추이손익계산서는 일정기간 동안의 기업의 실현된 수익과 발생한 비용을 기록하고 이에 관련된 이익을 계산한 표이다. 즉 다시말해, 일정기간 동안의 기업의 경영성과를 나타낸다. 다시 말하면, 손익계산서는 회사의 경영 성적인 ‘당기순이익을 얼마’인지 보여주며 이

  • [인적자원관리] 노키아 사례
  • 비교9. 시사점1) 과감한 경영 혁신 (결단력)2) 합리적 의사결정3) 속도의 경쟁을 이끌어 갈 젊고 유능한 경영진4) 전략과 문화의 완벽한 조화1. Nokia case ‘Leveraging global capabilities at Nokia’ 완역 노키아의 글로벌 역량 영향력전통적으로 100년이 된 고무, 펄프 그리고 종이 사업을 유래한 핀란드 회사인 노키아가 세계에서 가장 큰 모바일 폰의 제작사가 될 것이라고 1990년대 초에 누가 예상했을까? 오늘날, 노키아의 전화는 150개가 넘는 나라에서 팔리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