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원론] 한국타이어 중국시장내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타이어
소개

기업분석

국내시장의 한계


중국시장내
성공전략


향후전망
본문내용
이미 외국의 선도기업 & 중국국내기업 이 시장분할


한국타이어 외국 선도기업 중국국내기업





낮은 인지도 극복
높은 기술력
→중국특화전략




미쉐린, 굿이어 등
높은 인지도 + 자본력
→브랜드 마케팅전략




낮은 기술력
→저성능 타이어
원가절감
→가격전략



세계적 기술력 제품전략

Ford 자동차의 5개 공식 타이어 납품업체로 인정
아시아 지역 최초로 미국 Ford 자동차에 납품

세계 유명 자동차 회사에 OE 타이어 납품(GM, 메르세데스 벤츠, 르노, 폭스바겐, 아우디..)

비포장도로 & 잦은 장거리 운행
내구성 높은 타이어에 대한 요구

지역별 기후 특성 고려한 타이어 개발
중국 현지 기호에 맞춤
고품질,중저가 브랜드전략 판매전략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가 거의 없었음

세계 유명 자동차 생산업체(폭스바겐)에 타이어를 납품하는 OE시장을 타겟적극 적인 영업활동 진행

OE 시장의 개척
중국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를 높일 수 있었음

※OE시장 - 완성차에 부착되어 출고되는
타이어 대한 시장
대리점 유통망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

발로 뛰는 판매전략

중국 택시 업계를 타겟으로 공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

  • [경영학] 닛산(Nissan)의 경영실태 보고 및 대안제시
  • 경영전략분석1. Infiniti란?2. 닛산의 마케팅전략3. 닛산의 인적자원관리(HRM)4. 닛산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제4장 Infiniti의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적 시장진출을 위한 대안1.설문분석 2.대안序說:닛산(Nissan)기업 분석에 들어가며닛산은 일본 최초의 순일본기술로 자동차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하며 지금 현재로는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기업으로 성장하였고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은 기업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러한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

  • [국제정치] G8에서 G20으로
  • 전략과 관련하여 미국과 일본보다 독일과 프랑스가 좀 더 빠르게 출구전략을 이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독일의 프랑스의 빠른 회복세가 유럽 경제 회복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5. 한국➪ G20 정상회의의 의장국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경우 한국의 국가 브랜드와 글로벌 리더십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한국은 G20 정상회의 의장단 국가로서 위상이 점차 강화될 전망이다. 선진국과 개도국 간 이해가 상충되는 주요 쟁점에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 시장 공략 확산2. 잠재적 진입자의 위험자동차산업은 오래된 자본력과 기술이 집약된 산업으로 단기간에 이 산업으로 진입하기는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자동차회사를 자본력이 큰 기업이 인수, 합병 할 수는 있어도 새로운 자동차회사가 진입하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다.*신흥국의 로컬메이커 등장 중국 상하이차(SAIC)-한국GM지분 확대, 한국쌍용차 핵심기술유입인도 타타그룹- 인도 자국시장내 판매시작 후 수입브랜드 점유율 감소 시작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