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동건공업의 해외진출, 진웅의 해외진출, 로만손의 해외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
1. 목적
2. 양국의 국가 정책
1) 우리 나라와의 협력 관계
2) 해외 기업 진출에 대한 폴란드 정부의 정책과 제도상의 손익
2) 연세 자동차 진출의 제도상의 기대비용
3) 폴란드 정책과 제도상의 측면에서 연세의 진출에는 손실이 예상
2. 생산 요소에 대한 고려
1) 노동
2) 토지
3) 자본
3. 금융에 대한 고려

Ⅲ.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1. 기업소개
2.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현황
1) 세계속의 진로
2)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Ⅳ.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1. 한국타이어
2.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성공의 원인
1) 사전에 철저한 시장조사 후 Project 진행
2) 합자와 독자회사를 동시에 설립하여 상호 장단점 보완
3) 적극적인 유통망 확대
4) 판매기반 확보
5) 차별화 된 제품 이미지
6) 수요에 따른 과감한 투자 집행
3. 한국타이어의 경영전략
1) Profitable Growth(수익에 기초한 성장)
2) 기업혁신 전략

Ⅴ. SONY(소니)의 미국진출
1. 점진적인 기능심화
2. Sony와 Matsushita

Ⅵ.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1. 영원무역의 미래
1) 영원무역의 미래계획
2) KEPZ 개발 계획
2. 영원무역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Ⅶ. 동건공업의 해외진출
1. 생산전략
2. 제품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촉진전략
6. 향후 전략 방안

Ⅷ. 진웅의 해외진출
1. 세계 텐트산업의 현황
2. (주)진웅의 글로벌화 배경 및 내용
1) 해외 진출 배경
2) 해외 진출 현황
3) 향후 방향

Ⅸ. 로만손의 해외진출
1. 생산전략
2. 제품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촉진전략
6. 향후 개선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해외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OEM 방식을 탈피한 자사 브랜드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자사 브랜드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철저한 시장 조사, 제품 경쟁력 제고, 유통망 확보 및 현지화된 마케팅 체제의 구축이 필요하다. 자사 브랜드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프라를 갖추기 위해서는 한국 기업 자체의 노력도 절실하고, 또한 광고 대행사의 역할도 변화해야 한다. 단순히 광고만을 대행해 주는 광고 대행사의 모습에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인프라 구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토털 솔루션 제공자(total solution provider)로 변신해야 한다. 해외 마케팅에 관한 노하우는 하루 아침에 축적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포괄적인 데이터 베이스 구축을 위한 제도적 장치의 마련도 시급하다. 따라서 한국 기업이 해외 마케팅력을 배양하기 위해서는 기업, 광고 대행사 및 관계 기관이 축적한 해외 마케팅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한국 기업 내부로 체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야 한다.

Ⅱ. 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
1. 목적
1980년대 후반 동구권 국가의 개혁 이후 서방의 투자가들이 동구에 대한 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동구의 자동차 시장은 해외 투자가들의 큰 관심 분야였다. 비록 서방의 자동차 산업에 비해 낙후되어 있지만 값싼 노동력, 수출 생산 기지로 적당한 지정학적 위치, 자동차의 잠재적 수요 등의 요소가 큰 기대수익을 형성한 것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과거 생산 체제에 길들여진 비능률적인 작업 태도, 시장 경제로의 전환에 있어서의 혼란 등의 요소가 위험 부담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과연 동구 자동차 시장에 대한 투자의 전망은 어떠한가? 현재 해외 자동차 메이커들의 동구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나 그 성패 여부를 판단하기는 아직 시기상조이다. 본문에서는 동구에서 가장 활력있는 경제 국가로 손꼽히고, 특히 자동차 시장으로 상당한 잠재력을 지닌 폴란드를 대상으로 해외 자동차 기업의 진출 가치를 따져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04), 글로벌기업 경영전략에서 배운다, 코트라
이우용·정구현·이문규(1998), 마케팅 원론, 형설출판사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 발상 마케팅, 원앤원 북스
이장로, 국제마케팅론, 무역경영사
이덕훈, 글로벌기업경영
장세진(2000),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KOTRA 해외조사팀(2004), ‘04 해외진출 한국기업 현황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진출사례2.중국 진출사례3.한국 진출사례4.실패 사례5.차별화Ⅳ. 문제점 및 향후방향1. 기업소개1.역사1886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Dr. John Pemberton)가 코카콜라 제조. 그의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로 쓴 Coca-cola라는 이름 제안. 최초의 코카콜라 제품이 애틀랜타의 제이콥약국에서 한잔 5센트 가격으로 판매. 첫해 코카콜라 판매량은 하루평균 9잔. 첫해 코카콜라 총 매출액의 50달러. 광고비 지출은 73.97달러. 최초의 코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

  • [국제경영] 동유럽 시장 진출 전략 -LG전자의 폴란드 시장 진출
  • 진출1. 한국의 다른 기업의 폴란드 시장 진출 또는 시장 진출 계획(1) 한국타이어의 폴란드 투자 계획 (2) 현대자동차의 투자계획 변경 가능성 2. 한국 기업의 폴란드 진출 시 고려 사항(1) 브랜드 신뢰도(2) 폴란드 중소기업간 제휴 3. 동유럽의 밝은 경제 전망과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 진출 여건Ⅵ. 결론 - 12 -Ⅰ. 머 리 말최근 다국적기업의 세계진출 방법이 무역위주에서 현지생산위주로 옮겨가고 있다. 과거 다국적 기업들은 미국과 일본기업들

  • [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진출 실태 및 전략, 투자의 타당성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성과를 분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더 많은 이윤 창출과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나라로 진출하여 투자 법인을 세우고 있는 추세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해외투자 사례는 우리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이에 우리는 중국, 인도, 폴란드 세 나라의 진출 사례를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독일 진출(PDP, 냉장고)
  • 미국, 일본,중국, 홍콩, 호주에 이어 한국의 제6위 교역대상국이 며, EU회원국중 제1위 교역대상국 2) 양국 주요 교역 품목(99년 기준, 단위 : 백만불) 수출수입품목금액비중(%)품목금액비중(%)반도체83019.4자동차부품2006.1컴퓨터43910.2기계류1735.3승용차43010.0반도체1715.2선박3758.8계측기1534.0무선전화기25015.8유기화학물1393.6금속류1894.4합성수지1223.2섬유류1293.0화공제품1042.7타이어1072.5내연기관982.6폴리에스티581.4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