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론]아모레퍼시픽의 차별화마케팅 전략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4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관리]수업 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차별화 전략
Ⅱ. 아모레 퍼시픽의 차별화 전략
ⅰ. 백화점 라인
1) 설화수
2) 헤라
3) 아모레퍼시픽
ⅱ. 일반 매장 라인
1) 휴 플레이스
2) 이니스프리
3) 에띄드
Ⅲ. 평가
ⅰ. 특성 및 타켓층
ⅱ. 한계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Ⅰ. 차별화 전략
차별화 마케팅이란?
기업의 복수의 세분 시장에서 사업을 할 것을 결정하고 각 세분 시장에 맞는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활용하는 전략이다.
Ⅰ. 아모레 퍼시픽의 차별화 전략
아모레 퍼시픽은 회사 설립 당시부터 화장품의 다양화를 추구하였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80년대 후반부터 피부나 미용을 중시하는 현대인의 니즈에 맞춰서 한방 화장품이나 코스메디컬 제품 등 화장품을 개발하여 차별화 하였다.
아모레 퍼시픽사는 현재 백화점 라인의 설화수, 헤라, 아모레 퍼시픽을 소유하고 있고, 일반 매장 라인인 HUE 플레이스, 이니스프리, 에뛰드를 가지고 있다.
<설화수>
1) 특성 및 타켓층
- 고급 이미지
- 백화점과 방문 판매만을 통한 구입 가능한 귀한 상품
- 35~39세의 고소득 계층
- 화장품 업계 매출액 1위에 도달한 한방 화장품
2) 한계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미래 소비자 성향의 변화에 대비
-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한 해외 화장품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가 화장품 시장에서 반격에 대비
- 한방 화장품 시장에서 후발 경쟁 업체들의 시장 점유율 쟁탈에서도 대비
<헤라>
1) 특성 및 타켓층
- family brand naming strategy을 이용한 기업의 신뢰도 제고
- 백화점 및 일부 명품점
- 고소득층인 VVIP
- 세계 경제 중심지인 미국, 일본, 중국 등 철저히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음
2) 한계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한계 : 현재까지는 ‘고가격 = 명품 수입 화장품’ 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국산 화장품이 고가격이면 터무니없는 가격 책정이라는 비난을 받기 쉬움.
- 소비자가 느끼기에 국산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수입 화장품 사용 했을 때 보다 품질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야만 수입화장품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임.
- 이미 수입 화장품들은 오랜 역사로 인해 위상정립이 되어 있는 수입 화장품에 대한 대비를 해야함.
<중략>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wjdgh***
(2008.12.08 13:14: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