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가 수준에 관광의 공간 구조

스페인의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

2) 지역에 있는 관광의 공간 구조

벨기에 해안

Provence(프로방스) and Languedoc-Roussillon(랑그도크루시옹주)

The Costa Brava, Costa Blanca and Costa del Sol

Morocco

결론 .

본문내용
1) 국가 수준에 관광의 공간 구조

(도표 8.1 참조 - p129 참조)
도표 8.1에서 유럽 국가에 있는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의 연구된 기본적인 특징이 묘사되었다. 프랑스와 스페인 같이 여러 가지 여행자 자원을 가진 나라와 룩셈부르크와 스위스 같은 더 제한된 매력을 가진 더 작은 내륙국이 상대적으로 큰 그들을 포함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프랑스와 스위스 처럼 관광이 설립된 나라와 그것들과 대조를 이루는 불가리아 같이 새로운 시장처럼, 이 국가들은 또한 특히 국제적인 관광에 관하여 각종 발달 단계에 있다.
여행자 교통의 양은 또한 나라마다 상당히 변화한다. 국가의 4개의 데이터가 총 숙박으로 표현되는 동안, 나머지를 위한 통계는 호텔과 캠핑 숙박 또는 호텔 홀로 관련된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스페인에서는, 침대수를 기록한 호텔은 대략 반의 비율이지만 지역적 차이는 숙박 설비의 다른 유형에서 생긴다.
캠핑과 더불어 포르투갈에 있는 외국 숙박의 대략 반의 호텔 비율, 12% 그 이상으로 공헌됬다. 프랑스에 있는 호텔 수요는 국제적인 관광 보다는 국내 관광이 덜 대표적이다. 이 차이는 이해할 수 없고 국가의 사이를 복잡하게 만든다. 그러나 지방화 곡선과 같은 관계되는 측정의 사용을 통해 일반적인 패턴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도표 8.1는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의 중요한 관계에 대한 적지 않은 변화를 보여준다,
이웃 벨기에 및 룩셈부르크에서 찾아내어 선정했다. 중요한 차이는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와 같은 매우 더 큰 관광업을 가진 국가에서 찾아내었다. 함께 국내 시장의 크기를 좌우하는, 이 차이에 공헌하는 서로 관계를 가진 요인은 외국 방문자의 양에 영향을 미치는 여행자 자원의 발달 여행을 위한 인구 크기 그리고 국가 성향 및 본질, 넓이 및 정도를 포함한다. 예를들어 프랑스는 유럽의 외국 방문자의 유입의 경험은 큰 국내적인 수요를 초래할 수 있는 상대적으로 풍부한 인구를 가지고 있다.
반면에 오스트리아는 비교적으로 작은 인구를 가지고 있고 알프스산맥의 매력의 더 큰 인구를 가진 이웃 서독을 가지고 있다. 이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의 크기는 이 나라들의 범위내의 공간구조에서 반영될 것이다.

(p130~131참조)
이 첫 번째 고려된 질문은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의 집중 또는 분산되는 범위를 도표8.1과 같은 나라들의 리스트를 위한 그래프 8.1의 지방화곡선이다.
먼저 개설된 제한 이외에 공간 단위의 수가 나라마다 변화한다는 것을 주의하여야 한다. 그러나 유닛의 수는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 그리고 또다른 시간이 이용될때의 1년으로부터 일관된다.
3개의 일반적인 동향은 FIG. 8.1에서 확인될 수 있다. 첫째로, 경향은 관광의 두 모양 전부를 위해 공간에 집중될 것이다. 스위스의 경우에서만 2개의 곡선 접근을 대각선, 그곳의 관광이 국가를 통하여 상당히 균등하게 퍼진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차적으로, 벨기에를 제외한 룩셈부르크 그리고 포르투갈의 캠핑의 국제적인 관광은 스페인과 불가리아의 경우처럼 국내의 관광보다 더욱더 집중될 것이다.
세 번째로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시계열자료에서는, 집중의 패턴이 비교적으로 안정되게 발전되거나 혹은 서서히 발전된다. 비록 캠핑숙박이 이 기간에 0.25 백만에서 1백만까지 증가했더라도, 룩셈부르크의 1961년에서 1980년까지실제로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았고 1952-80년 내내 국제적인 캠핑숙박에서 국제 호텔숙박의 변화가 생기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산업론3공통)컨벤션산업의 개요및현황과 구성 요소를 요약정리기술0
  • 관광정보를 스스로 분석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관광산업의 무게 중심이 과거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해가고 있다.관광산업이 인터넷 시대, 디지털 혁명시대를 맞아 산업의 구조와 서비스 내용면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컨벤션 산업은 지식기반 관광산업으로서 새로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구촌시대를 맞아 세계는 점점 하나의 생활권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단위, 국가단

  • 캐나다 문화관광자원
  • 지역과 함께 영국의 식민지 통치지역이었다가 1864년 캐나다 자치령이 확정되면서 온타리오는 퀘벡의 분리주가 되었다. 온타리오주는 캐나다 국내 총생산의 40%를 차지할 만큼 생산력이 높은데 그 중에서도 자동차 산업은 종사자가 무려 136,000명이고 캐나다 총수출의 26%를 차지한다. 금융산업의 규모도 세계적이어서 대표적인 도시 토론토는 세계 4대 자본시장 중 하나로 북미 두 번째의 증권거래량을 자랑한다. 관광산업은 연간 320,000명의 고용을 창출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지역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난 1996 년 관련법률이 제정되어 국제회의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렇듯 국제회의 시장의 규모는 매년 확장되어 가고 있으며, 각 국 정부의 국제회의 전담기구에서는 국제회의산업의 중요성 및 효과를 깊이 인식하고 각종 국제회의뿐만이 아니라 같은 범주에 속하는 전시회, 박람회, 학술 세미나, 각종 문화예술행사, 스포츠 행사, 외국 기업체들의 인센티브관광 등의

  • [호텔경영론]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 분석
  • 론1장 연구목적 2장 연구방법 및 연구목적 본 론1장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 1절 서울 그랜드 하얏트 2절 호텔경영 3절 호텔의 위치 및 교통 4절 호텔규모 5절 호텔의 조직도 2장 객실 1절 객실시설 2절 객실유형 3절 객실구성 4절 객실판매 특징 3장 부대시설1절 비즈니스센터 2절 클럽 올림퍼스 3절 아이스링크 4장 연회장1절 연회장 소개 2절 그랜드 볼룸․리젠시 룸 3절 로스터 룸․튜울립 룸 4절 카멜리아 룸․아이리스 룸․피어니 룸 제5

  • [관광학원론] 중국 북경 지역 연구
  • 목 차Ⅰ.서론1. 연구목적2. 연구 문제 제기Ⅱ.북경 개요1.북경 지리적 위치와 환경(1). 지형(2). 기후(3). 관광자원(4). 인구현황(5). 민족(6). 언어(7). 교육수준(8). 과학기술(9). 북경의 소비성향2.북경 지역 경제 현황(1). 산업구조 (2). 교역규모(3). 주요 수출입 품목(4). 주요 교역대상국(5). 대한 수출입 규모(6). 대한 수출입 품목3.북경시의 경제 개발 전략(1). 발전전략(2). 하이테크기업 우선 지원정책(3). 첨단산업 육성과 중관촌 개발Ⅲ.북경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