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국제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이론적 고찰
. 국제회의산업 및 호텔산업의 현황
. 국제회의행사시 호텔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결 론
본문내용
1. 국제회의의 정의

국제회의란 통상 공인된 단체가 정기적 또는 부정기적으로 주최하며 3개국 이상의 대표가 참가하는 회의를 의미하는데, 회의 성격은 국가간의 이해 조정을 위한 교섭회의, 전문 학술회의, 참가자간의 우호 증진이 목적인 친선회의, 국제기구의 사업결정을 위한 정기회의 등 매우 다양하다. (노용호,1998)
회의 개최지는 일반적으로 각국의 유치경쟁 혹은 관례적 순번에 의해 결정되나, 정치적, 지리적 이유등이 개최국 선정에 변수로 작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국제회의가 하나의 `산업'으로 가장 먼저 정착한 곳은 유럽지역이다. 국제기구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는 유럽은 전세계 국제회의의 약 57%를 개최하는 등 세계 컨벤션산업의 중심지가 되어왔다.
금세기 컨벤션 산업이 고부가가치의 신종 산업으로 떠오르자 세계 각국은 켄벤션센터 건립, 국제회의 전문 요원의 양성을 통해 자국으로의 국제회의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나라도 급속한 경제 성장과 국력 신장에 힘입어 세계 여러 국가들과 각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해 왔으며, 항공망의 꾸준한 확충, 숙박 및 회의장 시설 등 국제회의의 기간 산업의 발전으로 국제회의를 비롯한 전시회, 이벤트 등 국제행사의 개최 건수가 해마다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관광산업이 인터넷시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산업의 구조와 서비스 내용 면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컨벤션산업은 지식기반 관광산업으로서 새로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구촌 시대를 맞아 세계는 점점 하나의 생활권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국가별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비정부기구(NGO)의 활동이 활발해 짐에 따라 시민단체들의 국제적인 연대와 협력활동도 크게 늘어나게 되어 컨벤션 산업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2, 국제회의 산업의 구성요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발전] 제2컨벤션센터 건립을 통한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 국제회의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20세기 후반부터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컨벤션산업은 세계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박창수 (2008),『지역 컨벤션 관련 산업의 경제구조에 대한 연구』, (사)한국호텔관광학회, p.84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는 컨벤션산업이 21세기 유망 관광산업으로 부상할 것으로 판단하여, 국제회의의 적극적인 유치, 컨벤션시설의 확충, 컨벤션 전문 인력의 양성 등 컨벤션산업 육성을 전략산업으로 제시하

  • 국순당 막걸리 경영과마케팅사례를통한 막걸리열풍 분석
  • 전략으로 막걸리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국순당은 현재 신촌, 삼성, 교대 점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자사 직영 전통주점인 ‘백세주 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국순당은 입지 선정에 있어 20~30대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직영점을 개점하였다. 사진 국순당 백세주 마을 내부 내부 인테리어는 기존의 막걸리 집 분위기와 달리 고급화를 추구함으로써 남성은 물론 여성에게까지 어필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앞서 이야기 했던 마케팅의 전략과도

  • 용역입찰제안서(관공서 제출용 사업계획서)
  • 마케팅1. 타겟 전략가. 테넌트 유치 기본방안1) 시설구분2. 유치 전략가. 테넌트 유치 전략나. 주요 테넌트 현황구 분상호명업체명담당부서패밀리 레스토랑스카이락/빕스마르쉐베니건스씨즐러우노토니로마스칠리스 등(주)CJ푸드빌(주)아모제(일진실업계열)(주)롸이즈온(오리온)(주)바론즈인터내셔널(주)동전개발(주)썬앳푸드칠리스 코리아개발팀입지개발팀패스트푸드파파이스스파게띠아일마레쏘렌토미요젠던킨도너츠아티

  • 이비스호텔 레포트
  • 이비스호텔목차1) 서론이비스 호텔․ 등장배경․ 위치․ 시설․ 경영방침2) 본론1. 이비스 호텔 소개① 객실② 레스토랑③ 부대시설2. 호텔 마케팅3.ibis 호텔의 STP전략4. Membership 혜택5. SWOT 분석6.경영성과 (2003년 10월 오픈 이후)3) 결론ibis 앰베서더에 대한 제언Ⅰ. 서론1. 이비스 호텔 -등장배경: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세계적인 프랑스 호텔체인 ‘Accor사가 중저가 이코노미호텔 브랜드로서 운영

  • [컨벤션산업] 국내 크루즈산업의 활성화 방안 스타크루즈의 향후 마케팅
  • 마케팅과 상품 지식에 필요한 훈련과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성을 확보해야 한다. 또한, 도시별로 대리점을 개설하여, 크루즈 여행에 대한 이미지를 높임은 물론, 상품 판매에 앞장서도록 해야 한다. 여행사나 대리점등의 영향력이 닿지 않은 곳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유명 관광지나 호텔 서점, 우체국, 편의점등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여 언제든지 크루즈 관광이 실현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그렇지만 이것이 크루즈의 프리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