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서울 호텔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르네상스 서울 호텔에 관한 연구
★목 차★
1. 조사동기 1
2. 르네상스 호텔 개요 1
1) 위치 1
2) Maiot International의 일원 1
3) 총 매출액 1
4) 호텔 내의 FACILITIES 1
5) 연혁 3
6) 매출액 자료 소개 3
3. 상황 분석 4
1) 거시적 환경 4
(1) 정치경제인문 경영 환경 분석 4
(2) 입지분석 5
2)미시적 환경 6
1. 경쟁기업과 매출액 비교 6
2. 르네상스 호텔 객실부서 조직 8
3) SWOT 분석 9
4.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마케팅 전략 12
1) 비수기 전략 12
2) At Home 분위기 연출 12
3) 체인전략 12
4) 4P MIX 13
5) 2030세대 고객 유치 전략 14
5. 문제점 및 대응방안 15
1. 조사 동기
- 특급 호텔들의 비즈니스 호텔 고집
현재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 수가 6백만명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숙박난은 불보듯 뻔하다. 그래서 비즈니스 고객을 받는 것이 단체 관광객보다 이미지 면에서나 수익면에서나 훨씬 득이된다. 비즈니스 고객의 경우 회사의 출장비로 경비를 충당하기 때문에 소비규모가 크고 소비질이 높은 반면 단체 관광객의 경우 개인경비를 이용한 여행이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한 관광을 하므로 호텔에 큰 메리트가 없다.
특급호텔들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비즈니스 호텔이 되기 위해서 시설 개보수를 하고 새로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투자를 마쳤거나 추진 중이다.
이러한 특급호텔의 전략 중 하나인 비즈니스 고객의 입맛에 맞게 이들을 위한 별도의 객실층, 즉 호텔속의 호텔이라 불리는 이그제큐티브 플로어(Executive Floor)‘가 있다. 보통 이그제큐티브 플로어의 객실에는 호텔마다 차이가 있지만 팩스, 듀얼 라인 폰 시스템, 프라이빗 세이브 박스, 오차 세트 등이 마련돼있다. 이 플로어에 묵는 비즈니스 고객에게는 조식이나 음료, 스낵, 회의실 대여, 리무진, 세탁, 비서 업무, 사우나, 식음업장 등 부대시설 이용시 큰 폭의 할인율을 적용하거나 무료로 제공하는 등 특별대우를 해준다. 결국 돈을 내는 만큼 서비스 수준도 높아진다는 것이다.
우리 조는 이러한 특급호텔들의 추세를 조사해보고 싶었다. 그 중 특 1급인, 르네상스 호텔은 서울의 비즈니스의 중심인 강남역 부근에 위치하는 최상의 로케이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호텔을 선정하게 되었다.
2. 르네상스 호텔 개요
1) 위치 : 서울 강남구 역삼동 676
르네상스 서울 호텔은 서울 Venture Vally 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코엑스, 한국무역센터와 몇 분 안 되는 거리.
역삼역에서 걸어서 찾아갈 수 있으며 쇼핑,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 접근이 용이.
2) 미국과 전 세계 56개 지역에서 활동하는 호텔체인 Maiot International의 일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만족]호텔,여행산업을 중심으로 서비스문화 와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서울 힐튼 트레이닝 센터 서비스 & 매너 스쿨은 세계적인 특급 체인 호텔인 힐튼호텔의 서비스 Know-how를 바탕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실무 경험과 프로페셔널 CS마인드를 갖춘 서비스 강사들로 구성된 친절서비스 & 매너 전문 교육기관으로 1999년 근로자 직업훈련 촉진법과 고용보험법 시행에 의거 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 개발훈련과정 공식 훈련기관으로 지정받은 서비스 전문 아카데미이다.연혁 서울 힐튼 트레이닝 센터는 1999년 1월 1일에 개관한 세계

  • [졸업][호텔관광]제주 호텔 비교 · 분석에 관한 연구
  • 제주 호텔 비교 분석에 관한 연구 -목차-Ⅰ. 서론1. 연구목적 -12. 연구배경 -13. 연구방향 -2Ⅱ. 호텔의 이론적 고찰1. 호텔의 정의 및 분류 32. 호텔산업의 역사 -123. 호텔의 발전사 -20Ⅲ. 제주호텔 비교분석 연구1. 특 1등급 호텔 분석 -341) 롯데호텔제주2) 파라다이스호텔제주 3) 하얏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 [학사][호텔관광]호텔 관계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 관계마케팅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과 의의 / 1Ⅱ. 본론1.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의 개념 / 31) 관계마케팅의 개념 / 3 2) 관계마케팅의 목적 / 4 2. 관계마케팅의 영역 / 4 1) 좁은 의미의 관계마케팅 / 5 2) 넓은 의미의 관계마케팅 / 5 3) 통합적인 관계마케팅 / 5 3. 관계마케팅의 중요성과 호텔에서의 활동요인 / 5 1) 관계마케팅의 중요성 / 5 2) 관계마케팅의 호텔 활동요인 / 6 4. 관계마케팅의 효익 / 8 1) 기업입장에서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Ⅰ.서론1Ⅱ.브랜드와 호텔 2 1. 브랜드의 정의 21) 브랜드의 의미와 포지셔닝22) 브랜드 요소들과 상표 33) 브랜드의 필요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