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올림픽파크텔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파크텔 선정이유 및 연구방법

Ⅱ. 본 론
1. 올림픽 파크텔 연혁 및 조직도
2. 올림픽 파크텔의 기업 환경분석
3. 시장세분화
(1) 여행목적별
(2) 객실 상황별
4. 표적시장선정과 포지셔닝
5.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rograming & packaging & partnership

Ⅲ. 결 론
1.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종합평가
본문내용
I. 서론

1. 파크텔 선정이유 및 연구방법

우리가 선정한 관광회사는 올림픽 파크텔이다. 올림픽 파크텔은 유스호스텔로서 청소년 단체의 숙박을 주목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부대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유스호스텔의 사전적 의미는「여행자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장소일 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친구를 사귐으로서 진정한 국제우호를 실현할 수 있는 '젊음의 숙소'」이다.
최근 올림픽 파크텔은 유스호스텔로서의 역할과 더불어 비즈니스 호텔로서의 이미지를 심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호텔로서의 이미지보다는 유스호스텔로서 이미지로 인식되어 있어 고객들의 인식을 재정립 하여 비즈니스 호텔로서의 이미지 정립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
이에 올림픽 파크텔은 유스호스텔이라는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호텔로의 이미지 재고를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적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올림픽 파크텔의 마케팅 활동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서 올림픽 파크텔의 내부 자료와 인터넷에서 얻은 파크텔의 기사 내용을 수집하고, 이를 수업시간에 배운 마케팅 분석 순서에 대입시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Ⅱ. 본론

1. 올림픽 파크텔 연혁 및 조직도

▶ 올림픽 파크텔의 설립 배경
올림픽 파크텔은 서울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사회교육시설 운영과 유스호스텔 운영사업을 목적으로 건립되었다. 올림픽 파크텔 건립의 필요성을 살펴보면 저 렴한 숙박시설 보강으로 체조, 펜싱, 역도, 테니스, 수영, 조정경기장 등과 같은 방대한 체육시설의 효용을 제고하여 올림픽공원을 활용도 높은 종합공원으로 조 성하는데 있다. 또한, 올림픽대회후 국제대회시 참가선수들의 숙박 대책이 필요 했으며, 국제 청소년 교류 활성화에 대비하여 회의장과 기념관 기능 보강으로 증대되는 행사수요 대처하는데 있다.

▶ 추진경위
․87. 09. 23 청소년회관 건립 및 활용방안 수립
․87. 11. 30 사업계획 대통령 재가
․90. 07. 12 경력, 신입직원 선발 (공개채용)
․90. 09. 05 관광사업 등록 (관광숙밥업상 유스호스텔: 교통부)
․92. 07. 01 서울올림픽파크텔 명칭변경
․98. 06. 15 제6대 사장 유용겸 취임
참고문헌
․호텔․관광 마케팅 (박호표 / 학현사)
․www.parkte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정보]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
  • 호텔은 청소, 경비, 룸메이드, 직원식당보조 등 전체인원 150명 중에 30명을 용역직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림픽파크텔의 아웃소싱부문은 룸메이드, 주차관리업무 등 2001년 2월에 분사한 한배엔터테이먼트에서 맡고 있다. 한배엔터테이먼트는 지난 2001년 구조조정으로 인해 일부 직원들이 나와 분사형태로 파크텔의 전반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회사다. -객실, 주차관리 등에 이어 전반적인 핵심분야까지 확대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호텔아웃소싱은 하

  • [경영학] 국내 컨벤션 사업 분석
  • 호텔캐피탈1,200 287 텔서울소피텔앰배서더서울700 417 서울호텔리베라 1,000 181 서울서울팔레스호텔550 283 서울홀리데이인서울1,000 362 서울노보텔앰배서더강남500 336 서울노보텔앰배서더독산580 230 서울타워호텔서울600 218 서울서울올림픽파크텔500 240 서울호텔프레지던트서울270 303 서울세종호텔서울350 273 서울엘루이호텔350 139 서울서울로얄호텔200 306 서울코리아나호텔150 345 서울올림피아호텔서울400 269 서울서

  • 레저상품개발-수중축구대중화-
  • 올림픽 공원을 주변으로 하는 숙박 시설들 모텔이나 호텔 등을 이용하는 것이다. 호텔 시설을 보게 되면 롳데 잠실 호텔,레이크 호텔, 잠실관광호텔, 캘리포니아 관광호텔등이 있으며, 그 밖에 모텔이나 일반 숙박 시설을 보자면 프린스 모텔, 청소년을 위한 송파 청소년 수련관, 서울올림픽파크텔 등이 있다.경기 운영경기 운영 같은 경우 3:3으로 구성되어 경기를 하는데, 규칙은 축구와 거의 비슷하다. 물속이라고도 해도 손을 쓰면 핸드링

  • [소비자행동론] 한강 수변부 개발(문화,생활을 중심으로)
  • 호텔 복합개발연구(논문)유스호스텔의 공간구성에 관한 건축계획적 연구(논문)네이버블로그, 까페한겨례신문4. 유람선 관광- 중급 규모의 유람선 성희호를 벤치마켕G/T 6,500T, 전장 145m, 폭 20m, 속도 20노트, 승객인원 500명 1층2층2층 내부 사진 예시 3층까지 이용할 경우구조하드웨어소프트웨어수요자이용1층와인전시장& 레스토랑와인 시음회,아카데미 장소대여20대~50대(아래표 상세 설명)평일2층피로연 행사장수변관광과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1. MICE산업1. MICE 산업의 정의MICE산업이란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ꡑ의 약자로서 그리스계 미국인인 코린겔씨는 지난 68년 하얏트에 입사, 97년 사장에 취임했으며ꡐ마이스(MICE)ꡑ라고 이름 붙인 마케팅 전략을 채택, 이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ꡐMICEꡑ는 ꡐ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ꡑ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호텔의 핵심기능을 가리킨다. 그는 ꡒ호텔산업은 오는 고객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고객을 불러 모아야 한다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