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닌텐도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닌텐도의 시장석권 요인
2. 닌텐도의 성공 전략
- 본문내용
-
성공요인
1. 닌텐도의 시장석권 요인
(1) 게임전용기의 선택- 닌텐도
시장의 장래성을 예측하는 데 있어서 게임전용기를 선택할 것인가, 퍼스털 컴퓨터 겸용기를 선택 할 것인가라는 혼란 속에 있었다. 많은 기업들이 겸용기를 선택한 반면, 닌텐도는 게임전용기를 선택하였다. 겸용기는 기능의 측면에서는 확실히 우위를 가질 수 있었으나, 가격이 높아져 주고객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판매하기에는 어렵다는 판단에서였다.
(2) 소프트 중시전략
게임기 본체는 저가격으로 널리 보급한 뒤 소프트로 수익을 올린다는 발상이었다. 이것은 요즘에도 프린터사를 비롯한 많은 기업에서 자주 사용하는 전략이다.
(3) 기술선택
닌텐도는 게임기 개발에 앞서 새로운 기술의 도입이라는 관점보다 게임 소프트를 움직이는 데 편리하고, 소프트 회사가 게임 소프트를 만들기 쉬운 기술을 선정한다는 관점을 중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