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싸이월드는
2.싸이월드의 성공
3.성공이유
4.해외진출의 필요성
5.해외진출 실패 사례
6.진출당시 미국 시장과 경쟁자
7.경쟁실패 이유 분석
8.현재의 시장 상황과 경쟁자
9.필요한 역량
10.페이스북의 역량
11.전략
12.결론
- 본문내용
-
성공이유(특징, 장점)
최초의 인적커뮤니티 서비스로 경쟁자 없음
메신져 연계 (무료문자도 큰 효과)
오프라인의 온라인화 (최초 실명)
귀엽고 친숙한 UI, 도토리 개념
SKT 싸이 네이트온 의 호환 시너지(엠파스 네이트 연계검색)
경쟁실패 이유 분석
마이스페이스+ 패아수뷱 독점 TOP10 에도 들지 못하는 성적
대부분의 회원이 이미 서비스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소수의 신규 커뮤니티로 옮길 경우 SNS의 의미를 잃고 이전 서비스로 회귀
미국의 SNS서비스에서 미국인들이 바라는 것은 싸이월드의 이쁘고 아기자기한 기능들이 아니다 초 커뮤니티 중심
UI의 취약 컨텐츠메뉴의 제약- 한국은 라이트유저 중심 도토리로 치장하기 쉬움. 즉 자유도가 낮음. 이들은 개성표현 + 좀 더 전문적인 일을 하려고 함.
CEO의 언어장벽
한국의 SKT같은 거대 회원수를 안겨다 줄 아군 부재, 엠파스-네이트 정도의 검색엔진은 미국에 즐비.
낙관적인 시장 분석이 실패의 핵심 요인.
현재의 시장 상황과 경쟁자
1억 8천만 달러의 광고 규모
페이스북 급성장 50- 마이50
과점 레드오션
현재 대등한 경쟁관계 더욱 힘듬
S-아기자기한 디자인과 간단한 UI (여성, 어린이 대상)
W-기능단순(오픈플랫폼으로 어느정도 극복), 협소한 인맥관리(그룹등)
O-마이스페이스의 점유율 하락 이동하는 유저를 흡수
T-문화차이, 페이스북의 맹렬한 기세, 강력한 동반자의 부재(서비스를 연계하거나 회원수를 보장해줄 거대 협력자 부재)
자료평가
- 도움이되었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ruk***
(2011.12.12 17:59: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