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노키아란 무엇이고 이념은 어떤것인지, 사업의 규모와 마케팅전략에 대한 글이며, 시대별로 기업연혁이 기록되어있는 글입니다.
목차
< 목 차 >

1. 기 업 배 경
(1)노키아는?
(2)노키아의 이념
(3)노키아의 정신
(4)사업의 규모

2. 기 업 연 혁

3. 표 적 시 장

4. SWOT 분 석

5. 한국에서의 노키아
(1)한국에서의 주요연혁
(2)시장점유율

6. 제품과 광고
(1)제품
(2)지면광고

7. 상대적 우위
(1)외부환경
(2)내부환경

8. 마케팅 전략
9.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1. 기업 배경
(1) 노키아는?
노키아는 북유럽 핀란드에 위치한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시장점유율 세계 1위 (33.3%)를 고수하고 있는 선두기업이다. 무엇보다도 우리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노키아가 구조조정의 교과서로 불린다는 점이다.
(2) 기업이념
Connecting People : 모든 사람이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는 사회 구현
(3) 기업정신
Mobile information society : 이동 정보 사회 건설
(4) 사업의 규모
노키아는 총자산은 224억 27백만달러 이다. 시장 점유율은 37%이며 시장가치 1500억 유로, 시가총액 2조 800억달러의 기업이다. 사업규모 뿐 아니라 브랜드인지도와 글로벌능력, 생산과 조달측면에서 어느 기업보다 뛰어난 능력을 보인다.

2. 기업 연혁
(1) 1865 to 1960 - from paper to electronics
1865년 프레드릭 이데스탐은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북쪽으로 약 1백50km 떨어진 이름도 없는 작은 마을에 노키아라는 조그만 목재 펄프공장을 설립했다. 공장을 가동한 직후부터 핀란드와 유럽에서 일반종이와 포장용 판자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공장은 증설에 증설을 거듭했고, 공장근로자와 가족들이 늘어났으며, 이름도 없던 마을은 번창해 갔다. 그러자 아예 그 마을 주민은 마을 이름을 회사명을 따 “노키아”로 결정했다. 이는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가 번창하면서 도시 이름을 도요타시로 바꾼 것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핀란드고무회사는 1898년 설립된 회사로서 겨울이 길고 눈이 많은 핀란드에 주로 고무장화를 만들어 팔았다. 어느날 우연히 핀란드고무회사의 두 임원이 노키아 마을을 지나가다가 노키아 마을이 아름답고 또한 수력발전을 이용할 수 있음을 알고는 고무공장을 노키아 고장 옆으로 이전하고 자신들이 만드는 제품의 브랜드를 노키아로 결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글로벌전략보고서,글로벌기업의 해외진입전략 실패사례,NOKIA의 한국진출 실패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때문에 비교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2. 참고문헌노키아 스토리 21세기 북스2000 / 이재규 노키아는 왜 세계적인가 동방미디어 2000/ 신원식 다음사전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X10771 해외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의 현황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노키아 코리아 홈페이지 www.nokia.co.kr/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위즈덤하우스/ 정구현 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org

  • [경영]Nokia의 경영 성공요인 분석
  • Nokia 사례 분석목 차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사인가?2. 기업연혁3. Nokia의 기업현황Ⅱ. Nokia의 성공요인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에 따른 시장 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2. 내부환경 분석1) 경영 전략적 측면2) CEO 및 TMT 측면3) 인사조직 측면4) 문화적인 측면5) R&D 측면6) 글로벌 경영측면7) 마케팅 측면Ⅲ. My Opinion1. 표준 경쟁2. 시장 지향적 R&D 전략3. 노키아는 어디로? 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

  • [경영]Nokia 기업분석사례
  • Nokia 사례 분석목 차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사인가?2. 기업연혁3. Nokia의 기업현황Ⅱ. Nokia의 성공요인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에 따른 시장 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2. 내부환경 분석1) 경영 전략적 측면2) CEO 및 TMT 측면3) 인사조직 측면4) 문화적인 측면5) R&D 측면6) 글로벌 경영측면7) 마케팅 측면Ⅲ. My Opinion1. 표준 경쟁2. 시장 지향적 R&D 전략3. 노키아는 어디로? 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마케팅을 전개해 지난 98년 12월 태국 아시안게임을 통해 인도, 태국, 중국에서의 브랜드인지도가 3개국 평균 13% 상승했으며, 98년 2월 열린 나가노 동계올림픽으로는 미국 등 선진 6개국에서의 무선통신 업체 인지도가 1~2% 상승(일본에서는 7% 상승) 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③ 홀리스틱 마케팅 전략‘홀리스틱 마케팅’ 이란 전사적 자원관리, 공급망 관리, 고객관계 관리 등 세가지를 통 합한 마케팅으로 세계적인 경영석학 필립 코틀러가 주창한 개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