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호텔 리츠-칼튼 서울
2)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
3) 리츠-칼튼 서울의 S.W.O.T 분석
4)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
1. Segmentation
2. Tarketing
3. Positioning
본문내용
호텔의 모토는 ‘신사와 숙녀들을 모시는 신사와 숙녀들’이다. 보다 월등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이 표현하지 않는 요구까지도 충족시켜 드린다는 서비스 경영철학으로 최고의 서비스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마이클 포터의 본원적 전략유형 중 차별적 집중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이다.
리츠-칼튼은 시장을 세분화 할 때 5% 상위층을 주 고객층(집중타겟)으로 놓고, 이들이 원하는 최고를 지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 리츠-칼튼은 호텔의 대중화, 대형화를 지양(止揚)하고, 작지만 고급스런 이미지를 고수한다. 이러한 차별화는 리츠-칼튼을 신사숙녀를 위한 공간으로 만들며 호텔 전체의 품격도 상승시키는 것이다.
또한 철저히 고객의 가치를 최고로 지켜주는 무결점 서비스를 기업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항상 고객을 위해 행동한다.
무결점 서비스를 위한 핵심전략
① 현장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일선 직원이다. 그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라.
② 선행형 고객만족 시스템을 구축하라.
서울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4. 서울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사례5. 마케팅 사례(1) 키즈 마케팅 (2) e-비즈니스 (3) 패키지 마케팅 (4) F& B (Food & Beverage)(5)Gold membership다이너스 카드(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본론Ⅱ- 외부환경 분석1. 서울 리츠칼튼 및 서울 시내주요 호텔의 객실 현황2. 경쟁업체와의 비교(재무적인 측면)3.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본론Ⅲ-SWOT분석● 본론Ⅳ-STP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Targe
The Ritz-Carlton 현황 및 마케팅 플랜CONTENTSHistory of the Ritz-Carlton Company호텔리츠칼튼서울 연혁호텔리츠칼튼서울 수상내역The Ritz-Carlton Pyramid 분석TacticsStrategyFoundationThe Ritz-Carlton Mystique호텔리츠칼튼서울 기업문화호텔리츠칼튼서울 업장현황CONTENTSSWOT ANALYSISStrengthWeaknessOpportunitiesThreat9. POSITIONING10. 호텔리츠칼튼서울 재무분석11. MARKETING STRATEGYHistory of the Ritz-Carlton Company1850 Cesar Ritz(설립자) 스위스에서 출생1898 파리에 The Ritz 호텔 개관. 영국
칼튼호텔 서비스 마케팅사례 과목명 : 관광소비자행동론학 과 : 학 번 : 이 름 : 제출일 : 2004년 12월 10일담당교수 : Ⅰ. 서론Ⅱ. 본론1. 리츠칼튼 호텔1)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2) 리츠칼튼 호텔의 CI3) 리츠칼튼 호텔의 신조4) 리츠칼튼 호텔의 사훈5) 리츠칼튼 호텔의 전략2. 호텔 리츠-칼튼 서울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2) Service Product 3)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4)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5) 수상 내역3. 마케팅 & 서비스 전략1) SWOT 분석
학 교 명 : 교 수 명 : 학 번 : 이 름 : 제 출 일 : 2005.3.21- 목 차 -I. 서 론II. 본 론1. 리츠칼튼 호텔1)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2) 리츠칼튼 호텔의 신조3) 리츠칼튼 호텔의 사훈4) 리츠칼튼 호텔의 전략2. 리츠칼튼 호텔 소개1) 리츠칼튼 호텔 서울의 개요2) 수상내역3) Serice Product4) 리츠칼튼 호텔의 실적3. 마케팅 & 서비스 전략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4. 재무재표 & 경영분석1) 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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